창원시, 27일 ~ 11월 7일 제21회 마산국화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창원시, 27일 ~ 11월 7일 제21회 마산국화축제 개최


가을의 청명함이 더해지는 이 계절 마산 앞바다를 무대로 오색국화 향기가 오롯이 담긴 마산국화축제가 곧 펼쳐진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마산국화축제는 ‘마산국화! 과거·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10월 27일부터 11월 7일 12일간 마산해양신도시와 돝섬, 원도심 일원에서 열린다.

                    
                

백신맞고 국화 보러가자!

  •  

마산국화축제 포스터

상업 국화 최초 시배지로의 역사성을 가진 마산국화축제는 26일 화요일 오후4시  국화시배지인 회원2동 표지석 앞에서 코로나19극복과 마산국화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제례식을 개최할 계획이며,  27일 수요일 오전10시 축제의 장을 여는 개장식을 시작으로 5일간의 차량이동식관람방식과 7일간의 도보관람방식을 병행하는 국내 최초의 투트랙방식의 축제가 펼쳐질 계획이다

올해 21회를 맞이하는 마산국화축제는 ‘마산국화! 과거·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국화축제와 함께 울고 웃었던 20여년의 지난 시간들을 추억하고 코로나시대를  현명하게 극복하고 있는 현재 우리의 모습과 창원특례시의 출범을 앞둔 창원시민의 희망찬 미래를 상상하는 특별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안전과 힐링 그리고 위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그 어느 회보다 야심차게 준비하였다.

전년과 차별화되는 올해 마산국화축제의 특징은 크게 4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축제장 관람방식은 2투랙으로 진행된다. 사회적거리두기 기본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10.27.(수)부터 10.31.(일)까지 5일간은 자동차이동식으로 11.1.(월)부터 11.7.(일) 7일간은 도보관람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년과 달리 올해는 예약을 하지 않아도 입장이 가능하며 도보관람 시에는 코로나19 2차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다 단, 유치원생은 보호자 동반 시 입장가능하며,  2003년 이후 출생자는 입장 3일전 PCR검사 완료 확인 시 입장가능하다. 발급증명서는 COOV 스마트앱이나 가까운  읍·면·동주민센터에 종이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둘째, 창원의 랜드마크인 마창대교와 미래의 꿈, 희망, 열정을 상징하고 떠오르는 태양과 괭이갈매기의 힘찬 날개짓을 모티브로 창원의 희망과 미래 비전을 상징하는 「마창대교에서 바라본‘희망’」 대표작을 비롯한 14개테마 6,700점의 국화작품과 초화류 11만여점의 국화꽃들이 축제장을 향기로 수놓을 예정이다.

셋째, 대규모 행사위주의 축제에서 소규모 일상의 축제와 친환경축제로 전환 하였다. 축제를 준비하는 계획단계에서부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직접 즐길 수  있도록 소규모 다양한 축제로 기획하였다. 일상문화공동체 포럼 개최 시민 아이 디어 공모작 축제 반영과 103만 창원시민을 상징하는 103명의 창원시민 미술작품 전시 및 창원시민의 숨은 예술실력을 펼칠 수 있는 시민참여 문화공연도 11월 1일부터 7일까지 다양하게 펼쳐질 계획이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꾸미는 무대는 화려하고 세련되지는 않지만 재미와 웃음으로 잔잔한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넷째 마산국화축제의 과거·현제 그리고 미래를 준비할 계획이다. 먼저 마산국화축제 1회에서 20회까지의 변천사를 다룬 사진모음 전시, 책자 발간, 동영상 제작 등을 통한 자료정비 및 온라인전시를 준비 중이며 마산국화축제 자체 홈페이지와 블로그 제작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 등에 홍보동영상 업로드를 실시간으로 업로드하여 빠른 정보 전달에 필요한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축제 준비단계에서부터 시민들에게 자연스럽게 홍보 가능한 콘텐츠를 꾸준히 준비하고 있다, 또한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우리시 축제 전반에 대한 재조명을 의뢰할 계획이다.
 
축제 세부프로그램으로는 ▲ 특례시성공적 출범 염원 103인 퍼포먼스 ▲ 마산국화 축제 추억사진전 ▲ 지역가수콘서트 및 시민화합가요제 ▲AI Love Changwon 과학키트 체험 ▲스템프투어 (마산국화축제장, 마산어시장, 창동예술촌, 문신미술관, 오동동 통술골목, 국화상업재배 시배지, 상상길, 돝섬 등 구도심지역 중심 8곳 투어 ▲국화체험행사 (국화캐릭터 꽃다발 만들기, 국화토피어리스 화분 만들기, 국화꽃리스 만들기, 국화꽃디퓨져 만들기 등 체험행사 참여시 판매상품 50퍼센트 할인 구매) ▲맛스터학교 요리 전시회 및 복튀김 요리 평가 이벤트▲입장객 보물찾기 인증샷 이벤트(숨겨진 글자를 찾아 인증샷 찍기) ▲독립운동가 153인 영웅 깃발전(창원출신 독립운동가 153인 이름이 쓰여진 깃발 전시) ▲20인의 국화플로리스트 작품 전시 ▲국화분재 전시 ▲천향여심 스토리텔링 포토죤( 코로나 블루 극복 메시지) ▲경남의 뿌리문화 찾아가는 예술공연 (농요공연)

심재욱 창원시 문화관광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지역축제가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개최되고 있다. 특례시로 가는 우리시가 변화의 시대에 축제를 어떻게 준비하는지를 보여주고자 한다. 방문자도 참여자도 모두가 안전하고 아름다운 창원의 가을을 선물 받을 수 있도록 축제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지역 주민, 지역 상인들과 함께 창원 지역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마산국화’라는 콘텐츠를 활용하여 매년 지역 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마산국화축제는 지역 축제가 나가갈 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올해 제21회 마산국화축제도 기대되는 이유이다. 마산국화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산국화축제 공식 홈페이지 (http://www.마산국화축제.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오색국화 향기 가득한 아름다운 축제, 전년과 다른 차별함과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가치로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마산국화축제! 가을바람타고 전해지는 국화향기따라 마산국화축제현장으로 떠나볼까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1년 10월 24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신안군, 도초수국공원, 퍼플섬, SRT 독자가 선정한 최고여행지로, 국내여행, 여행정보 신안군, 도초수국공원, 퍼플섬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창원시, 27일 ~ 11월 7일 제21회 마산국화축제 개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