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월
- 145위
-
-
- 12월
- 152위
-
-
- 1월
- 103위
-
-
- 2월
- 182위
-
-
- 3월
- 169위
-
-
- 4월
- 188위
-
-
- 5월
- 185위
-
-
- 6월
- 157위
-
-
- 7월
- 181위
-
-
- 8월
- 164위
-
-
- 9월
- 168위
-
-
- 10월
- 170위
-
-
먹어보기국물요리
추어탕
으레 추어탕이라고 하면 작은 뚝배기에 담긴 요리를 한 사람 당 하나씩 먹는 장면을 상상하곤 하는데, 남동구의 추어탕은 커다란 솥에 제공된다. 소면과 수제비, 애호박 등이 가득 들어간 추어탕 위에 송송 썰어 넣은 파가 입맛을 돋운다.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맛은 한 번 보면 숟가락질을 멈추기가 힘들 정도. 한 솥을 거하게 비우고 나면 어느새 콧잔등에 땀방울이 송골송골 맺힌다.
깨알 정보 tip
남동구 연락골에는 이름난 추어탕집이 모여 있는 마을인 ‘추어 마을’이 있어, 이곳에서 남동구의 추어탕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남동구청에서 직접 지정 및 육성을 담당하고 있는 추어 마을에서는 10곳이 넘는 집들이 추어탕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
먹어보기찜,구이
대하구이
소래포구에서 구입한 싱싱한 대하는 초장집에서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다. 은박지 위에 소금을 깔고, 그 위에 대하를 올려 구워 먹는 대하구이는 부드럽고 쫄깃한 살이 일품이다. 짭짤한 맛이 은근하게 배어난 제철 대하는 각종 식재료를 사용하여 화려하게 차려낸 요리 못지않은 진미를 낸다.
깨알 정보 tip
대하는 골다공증과 골연화증, 심혈관질환 등을 예방해 주는데, 이는 대하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칼슘 덕분이다. 대하의 칼슘은 이뇨 작용을 촉진하고 독소를 배출시켜 주기도 하며, 비타민은 성장 발육과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
먹어보기생선회,육회
밴댕이회
상추 위에 밴댕이회 한 점과 된장이나 초장을 올려 싸 먹는 밴댕이회의 고소한 맛에 반하면 다른 회를 찾기가 힘들게 된다.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밴댕이회는 무침이나 회 덮밥으로 먹어도 맛있다. 밴댕이회와 함께 제공되는 별미인 돌게 장과 새우는 밴댕이회를 찾는 또 다른 이유가 되기도 한다.
깨알 정보 tip
구월동의 밴댕이 골목에서는 밴댕이를 활용한 각종 별미들을 맛볼 수 있다. 밴댕이에는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에 특효약이다. 밴댕이의 영양가는 멸치를 능가할 정도라고 하니,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길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