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월
- 107위
-
-
- 12월
- 37위
-
-
- 1월
- 79위
-
-
- 2월
- 84위
-
-
- 3월
- 64위
-
-
- 4월
- 76위
-
-
- 5월
- 79위
-
-
- 6월
- 48위
-
-
- 7월
- 50위
-
-
- 8월
- 68위
-
-
- 9월
- 46위
-
-
- 10월
- 45위
-
-
읽어보기문화
바다가 보일까, 붉은 햇살 가득 안은 아름다운 망해암
서울의 남서쪽에 위치한 도시인 안양. 바다가 있을 리 만무한 이곳에는 이름에 바다를 담은 사찰이 있다. 신라 시대 원효대사가 창건한 천 년 고찰이기는 하나, 망해암의 이름 가운데에 바다 해(海)자가 들어간 것은 보다 신비로운 이유에서다. 바다를 내다보는 사찰, 망해암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풍경 속으로 <트래블투데이>의 손을 잡고 떠나 보자.
-
읽어보기탐사
삼성산에 깃든 두 사찰, 삼막사와 안양사
서울 관악구와 경기 안양시에 걸쳐 있는 산, 삼성산. 이 산에는 각각 신라시대와 고려시대에 창건된 두 사찰인 삼막사와 안양사가 있다. 삼성산과 안양시, 그리고 이 두 사찰은 서로 뗄 수 없는 관계에 있는데, 각각의 이름에 대한 유래의 이야기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기 때문. 들여다보면 들여다볼수록 재미있는 삼성산과 삼막사, 안양사에 대한 이야기를 <트래블투데이>가 지금 풀어놓는다.
-
읽어보기별미
안양역을 중심으로 '먹방' 찍어볼까? 안양의 소문난 맛
경기도 내에 위치한 역들 중에서도 사람이 가장 많이 오가는 역들 중 하나인 안양역. 주변에 안양중앙시장과 안양 1번가, 비산동 종합운동장 등이 위치해 있으니 주변 볼거리와 먹거리도 넘쳐난다. 특히, 안양역 근처의 명소들을 중심으로 해서는 이름난 '맛'들이 트래블피플을 기다리고 있으니, 안양역을 경유해 간다면 지금 소개해 드리는 맛들 중 한 가지는 꼭 맛보기를 권한다.
-
읽어보기체험
수리산이 품은 명소, 병목안
안양시의 수리산 일대에는 독특한 지형을 가진 곳이 있다. 병의 목처럼 좁은 산길을 따라가다 보면 돌연 넓은 골이 펼쳐진 모습을 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때문에 비밀스럽고도 아름다운 이 일대(현 안양 9동)에 붙여진 이름은 바로 '병목안'이다. 병목안 시민공원과 병목안 산림욕장, 병목안 캠핑장 등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게 기다리고 있는 이곳은 안양을 대표하는 명소 중 하나이니, 안양시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수리산 자락 '병목'의 안쪽을 들여다 보도록 하자.
-
읽어보기명물
겨울밤에 즐기는 특별한 예술! 안양예술공원
안양예술공원은 APAP(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와 지붕 없는 박물관으로 공공예술의 명소로 잘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밤을 채색한 아름다운 감성공간의 매력을 지닌 곳으로도 사랑 받기 시작했다. 빛을 통해 공공예술 작품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안양예술공원을 찾아가 보자! 음미하는 사람만이 예술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다가가는 사람이 예술을 향유한다. 떨어져 있는 작품과 작품을 어둠 속에서 찾아내는 즐거움, 추운 겨울 속에서도 대중과 함께하는 작가의 온기를 느껴볼 수 있다.
-
읽어보기명물
공원, 예술을 입다! 안양의 특별한 공원, 안양예술공원
‘공원’은 흔히 여행지로서의 매력이 있는 곳으로 꼽지는 않는 장소. 어느 지역이든, 공원이 없는 지역이 없다는 말에 반박하는 일이 쉽지 않을 정도로 많은 공원들이 있다. 지친 삶에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는 쉼터인 공원. 나무와 풀, 꽃, 분수와 벤치 같은 풍경들은 전국 공통적인 것이겠으나, 그 가운데서도 일학(一鶴)처럼 빛나는 공원들이 있다. 이번 기회에 소개하고자 하는 곳, 안양예술공원 또한 당연히 그런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