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제주 서귀포시 한 눈에 다 보기
-
- 11월
- 35위
-
-
- 12월
- 66위
-
-
- 1월
- 27위
-
-
- 2월
- 61위
-
-
- 3월
- 27위
-
-
- 4월
- 31위
-
-
- 5월
- 35위
-
-
- 6월
- 52위
-
-
- 7월
- 38위
-
-
- 8월
- 32위
-
-
- 9월
- 47위
-
-
- 10월
- 50위
-
-
둘러보기2일,7일
표선오일시장
2일, 7일 열리는 5일장으로,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토속적인 물건들을 팔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구경하기에 참 재미난 시장이다. 주변에 제주민속촌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곳이다. 그리고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주차시설과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또한 66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소형시장이며 장옥형시장이다.
-
둘러보기3일,8일
중문오일시장
중문리 중심가에 위치한 중문 5일장. 3일 8일 마다 열리는 5일장이며, 68개 점포로 이루어진 소형시장이자 장옥형시장이다. 제주도 사람들의 향토적인 삶의 모습이 가득 담긴 진솔한 시장이다. 그리고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주차시설과 화장실을 갖추어 있다. 또한 1965년 중문 5일장이 형성되어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다.
-
둘러보기1일,6일
성산오일시장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에 위치한 성산 5일장. 1일, 6일 마다 열리는 5일장이며 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을 주로 판매한다. 성산일출봉 입구 쪽에 위치한 시장이라 관광객들도 쉽게 오갈 수 있다. 25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소형시장이자 장옥형시장이다. 또한 1964년 성산 5일장이 형성되어 지금까지 유지되어 오고 있다.
-
둘러보기4일,9일
서귀포향토오일시장
매월 4일, 9일마다 열리는 5일장이다. 584개 점포로 이루어진 중형시장이자 장옥형 시장이며, 동네 주민들부터 관광객들까지 찾는 이들이 매우 다양하다. 분식집이 많고 맛있기로 소문났다. 제주도에 가면 꼭 들러보자. 그리고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주차시설과 화장실을 갖추어 있다. 이러한 서귀포향토5일장은 1995년 형성되어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343개 점포로 이루어진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더욱 다양하고 알찬 상품들이 가득하다. 꽁치김밥, 오메기떡, 모닥치기 떡볶이, 해물탕, 올레꿀빵 등 셀 수 없이 많은 특색있는 먹거리가 풍부하다. 그 중 ‘그때 그 집’이라는 족발집이 아주 유명한데, 22년 전통의 맛좋은 족발과 순대로 이미 관광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니 꼭 한번 들러서 맛보자. 최근 올레길 개발과 제주도를 찾는 해외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시장의 해외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어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제주도만의 문화와 생활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으로 손꼽힌다. '문화관광형 시장' 뿐만 아니라 '외국인이 가기 좋은 시장'에도 선정되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모슬포 중앙시장
60여 개 점포로 이루어진 소형시장이자 상가주택복합형 시장인 모슬포 중앙시장은 깔끔하게 정돈된 시장과 푸근한 인심이 좋은 곳이다. 모슬포 중앙시장에는 ‘엄마손식당’이라는 백반집이 있는데, 맛있고 정갈한 음식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그리고 모슬포 중앙시장은 아침 8시에 영업을 시작하여 저녁 9시에 영업을 마감한다.
-
둘러보기1일,6일
대정오일시장
하모리에 위치한 대정 5일장. 주변에 부두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횟집이 많은 곳. 상품도 많고 저렴한 가격, 현대적 시설로 젊은이들도 쉽게 이용 가능한 시장이다. 1일, 6일 마다 열리는 5일장. 그리고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주차시설과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대정 5일장은 216개 점포로 이루어진 중형시장이자 장옥형시장이다.
-
둘러보기4일,9일
고성오일시장
4일, 9일 단위로 열리는 5일장. 고성리 일주도로와 외곽도로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 마을 주민들이 자주 찾는다. 제주도의 향토적인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전통시장으로 떠나보자. 그리고 고객들의 편의를 위한 주차시설과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고성5일장은 69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소형시장이자 장옥형시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