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서울 동대문구 한 눈에 다 보기
-
- 11월
- 45위
-
-
- 12월
- 75위
-
-
- 1월
- 77위
-
-
- 2월
- 91위
-
-
- 3월
- 71위
-
-
- 4월
- 67위
-
-
- 5월
- 65위
-
-
- 6월
- 35위
-
-
- 7월
- 47위
-
-
- 8월
- 43위
-
-
- 9월
- 27위
-
-
- 10월
- 36위
-
-
읽어보기별미
역사와 별미가 살아 숨 쉬는 동대문구
동대문구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고장답게 별미가 풍부한 곳이다. 특히 동대문만의 별미 닭 한 마리, 주꾸미는 내국인뿐 만아니라 동대문을 찾아온 외국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한류의 패션뿐 만아니라 음식도 대표 관광상품이 되었다.
-
읽어보기문화
세종 이도의 꿈을 만나다, 세종대왕기념관
조선의 성군으로 많은 이들의 존경을 받는 세종대왕. 그를 기념하기 위한 여행을 테마로 잡더라도 전국 곳곳에 여행할 수 있는 곳이 많다. 대부분 광화문의 세종이야기 전시를 떠올릴 테지만, 동대문구 회기로에 위치한 세종대왕기념관도 눈여겨볼 만하다. 세종의 성덕과 위업을 기리기 위해 1973년에 개관한 세종대왕기념관. 이곳에서 조선의 화려한 번영을 이룩하기 위해 노력한 세종 이도의 원대한 꿈을 살짝 엿보고 오자.
-
읽어보기체험
한국 전통시장의 산 역사, 서울 동대문구
한국 전쟁 이후 서울의 경기가 회복되기 시작하면서 경기도 북부 일원과 강원도 일대의 농민들이 생산·채취해 오던 농산물과 채소 및 임산물들이 옛 성동역과 청량리역을 통해 몰려들었다. 이것들의 집산지로서의 공간이 필요했고 또 그 반입과 판매를 감당하고자 전토를 메운 공지에서부터 장사를 벌이기 시작하면서 서울 경동시장이 생겨났다. 경동시장은 동대문구 제기동, 용두동, 전농동 일대의 서울약령시, 경동 신 시장, 경동 구 시장, 경동 빌딩, 한솔 동의보감, 기타 유사 시장으로 이뤄져 있다. 경동 신 시장은 제사용품, 인삼, 벌꿀, 잡곡, 채소 등이 거래된다.
-
읽어보기탐사
역사 따라 나선 동대문구 여행의 끝자락, 홍릉수목원
서울에서 가장 붐비는 ‘핫 플레이스’ 중 하나인 동대문구. 동대문구라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흥인지문이나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를 떠올리겠지만, 실상 이 두 곳은 모두 동대문구에 속해있지 않다. 더욱이 ‘동대문’이라는 구의 이름은 흥인지문의 바깥에 있기 때문에 붙은 이름, 동대문구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한 때다.
-
읽어보기명물
원조 패셔니스타와 서울 동대문시장
동대문은 말 그대로 동쪽의 대문을 뜻한다. 원래는 인(仁)을 흥(興)하게 한다는 뜻의 명칭으로 흥인문(興仁門) 또는 흥인지문(興仁之門)이 정식 명칭이지만 사람들은 이 문을 동대문이라 불렀다. 동대문구는 명물이 많다. 특히 4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동대문 시장은 동대문구의 자랑거리다. 동대문시장은 1970년 12월에 동양 최대 규모의 단일시장으로 출범했다. 출범되자마자 많은 소매상들이 이곳에서 물건을 샀고, 패션 1번지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 지금도 아시아 패션메카로 동대문을 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