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월
- 143위
-
-
- 12월
- 108위
-
-
- 1월
- 157위
-
-
- 2월
- 146위
-
-
- 3월
- 123위
-
-
- 4월
- 121위
-
-
- 5월
- 102위
-
-
- 6월
- 101위
-
-
- 7월
- 120위
-
-
- 8월
- 131위
-
-
- 9월
- 123위
-
-
- 10월
- 126위
-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복숭아
복숭아 전국 최대 주산지인 영청의 복숭아는 적은 강우량과 일조량이 풍부한 기후 환경에서 재배된다. 이 때문에 풍부한 과즙과 달콤한 맛을 가진 것이 특징적이다. 또한 향도 진해 복숭아의 맛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시설현대화를 통해 복숭아의 모양도 상하지 않고, 예쁘며 복숭아 고유의 붉으스름 함이 잘 살아있어 색이 곱다.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배
영천의 배는 보현산자락, 금호강변 사질토양의 비옥한 땅과 일조량이 많은 기후조건에서 재배된다. 따라서 당도가 높고 과즙도 풍부하다. 또한 연한 속살을 가지고 있어 시원하고, 아삭한 맛이 일품이다. 배는 알칼리성식품으로 혈액을 중성으로 유지시키고, 가래, 기침, 천식 등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또한 수분함량이 85~88% 정도로 식이섬유량이 높아 변비에 좋고 정장작용을 돕는다. 맛있는 배를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는 샌드위치, 샐러드 등의 다양한 요리들이 있다.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사과
영천은 강우일수가 적어 일조량이 많고 병해충 발생이 적은 지역이다. 따라서 과수가 재배되는데 최적지이며, 사과 또한 고품질의 상품으로 재배하고 있다. 과실 내 저장양분이 충분하여 과실의 경도가 높아 장기저장을 하더라도 아삭하게 먹을 수 있고,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여 맛이 좋다. 영천은 농약과 비료 사용을 줄인 친환경적인 사과를 생산하여 소비자로 하여금더욱 품질 좋은 사과를 맛볼 수 있게 하고 있다.
-
뽐내보기여름(6월~8월)
포도
여름철 지친 체력을 보강해줄 영양분을 알알히 품고 있는 포도는 영천이 유명하다. 전국 제일의 포도산지인 영천은 포도재배에 최적의 기후조건을 가져 전국 최고의 생산량을 자랑한다. 이곳의 포도는 당도가 높아 맛이 좋고 품질도 우수하며 향미가 좋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약간의 신맛도 가미되어 있어 포도의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포도와인
영천은 강수량이 적고 일조량이 풍부해 맛좋은 과일 생산지로 유명하다. 유명한 재배지역 중에서도 포도 주산지로 손 꼽히는데, 이 포도를 이용한 포도 와인 또한 맛이좋다. 영천의 포도 주요 품종인 머루포도를 이용한 와인은 포도를 수확하는 가을에 맞춰 생산하며 상큼한 과일 맛이 강하게 나는 것이 특징이다. 포도와인은 물론 그냥 마실 수도 있지만, 느끼함을 잘 잡아주기 때문에 육류관련 요리를 하는데 사용하면 담백함을 즐길 수 있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상황버섯(하우스 재배)
보통 차로 끓여먹는 등 식용보다 약용으로 사용되는 상황버섯도 영천이 자랑하는 특산버섯 중 하나이다. 상황버섯을 고를 때는 표면과 뒷면의 색깔이 갈색 또는 연노랑색을 띄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새송이버섯(하우스 재배)
새송이버섯은 값비싼 송이를 대체하기 위해 재배하기 시작한 버섯으로 송이의 진한 맛과 향에는 비할 게 못되지만 그 질감은 비슷하다. 송이보다 갓이 작고 대가 굵으며 비타민C가 풍부한 웰빙 식품이다. 영천은 송이를 비롯해 다양한 버섯을 저공해로 재배하고 있다.
-
뽐내보기여름(6월~8월)
토마토
영천 토마토는 완전 자동화된 첨단시설에서 재배되어 육질이 차지고 맛과 색깔이 뛰어난 무공해 건강식품이다. 토마토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단호박
영천 단호박은 미나리 엑기스, 마늘초 등으로 병충해를 방제하고 무농약 퇴비를 사용한 유기농법으로 재배된다. 때문에 당도, 색깔 등이 우수한 명품 농산물로 인증 받기도 했다. 웰빙 채소인 단호박은 장기를 튼튼하게 해주고 붓기를 빼줄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가꿔주는 효능이 있다.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영천 쌀
영천댐의 맑은 물과 비옥한 토질에서 생산된 영천쌀 브랜드 금호강쌀과 조양쌀, 은하수쌀은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된 추청벼로 특유의 미질을 증명하듯 윤이 돌고 밥맛이 좋다. 품질이 우수해 소비자들에게 반응이 좋으며 농민들은 자부심을 갖고 정성을 다해 쌀을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