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청송군 경북 청송군 한 눈에 다보기
방문자수1,665,228 호감도4.96
지역호감도 (최근 1년)
- 
					- 10월
- 157위
- 
							
								
								  
 
- 
					- 11월
- 164위
- 
							
								  
 
- 
					- 12월
- 148위
- 
							
								
								  
 
- 
					- 1월
- 174위
- 
							
								  
 
- 
					- 2월
- 155위
- 
							
								
								  
 
- 
					- 3월
- 152위
- 
							
								
								  
 
- 
					- 4월
- 162위
- 
							
								  
 
- 
					- 5월
- 172위
- 
							
								  
 
- 
					- 6월
- 167위
- 
							
								
								  
 
- 
					- 7월
- 169위
- 
							
								  
 
- 
					- 8월
- 165위
- 
							
								
								  
 
- 
					- 9월
- 164위
- 
							
								
								  
 
- 
						
						뽐내보기제철없음 청송꽃돌(가공석) 경북 청송은 국내에 유통되는 꽃돌의 대부분을 생산하는 꽃돌의 주산지이며, 특히 진보면 괴정리에는 꽃돌마을이라는 애칭이 붙어 있기까지 하다. 형형색색으로 피어나는 꽃의 모습을 돌에 담아 영원히 시들지 않도록 간직할 수 있는 꽃돌은 구하기 쉽지 않은 고급 공예품으로, 수석 수집가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청송꽃돌(가공석) 경북 청송은 국내에 유통되는 꽃돌의 대부분을 생산하는 꽃돌의 주산지이며, 특히 진보면 괴정리에는 꽃돌마을이라는 애칭이 붙어 있기까지 하다. 형형색색으로 피어나는 꽃의 모습을 돌에 담아 영원히 시들지 않도록 간직할 수 있는 꽃돌은 구하기 쉽지 않은 고급 공예품으로, 수석 수집가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야콘 땅속의 배로 불리는 야콘은 고구마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졌으나 참마와 배 맛이 적절히 조화된 식품이다. 섬유질이 많아 체질개선을 위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노란색을 띠는 과육은 당도가 높다. 야콘 땅속의 배로 불리는 야콘은 고구마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졌으나 참마와 배 맛이 적절히 조화된 식품이다. 섬유질이 많아 체질개선을 위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노란색을 띠는 과육은 당도가 높다.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약대추 조상 대대로 전승되어 온 청송 토종대추는 열매가 작고 껍질이 얇으며 과육이 단단하다. 향기가 독특하여 한약재로 널리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약대추 가공시설을 설치해 대추잼과 통조림, 대추차, 대추막걸리 등 각종 가공제품을 개발하여 한약재로 인정 받은 토종대추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알리고 있다. 약대추 조상 대대로 전승되어 온 청송 토종대추는 열매가 작고 껍질이 얇으며 과육이 단단하다. 향기가 독특하여 한약재로 널리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약대추 가공시설을 설치해 대추잼과 통조림, 대추차, 대추막걸리 등 각종 가공제품을 개발하여 한약재로 인정 받은 토종대추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알리고 있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표고버섯(하우스 재배) 향이 강한 건 표고버섯과 질감이 뛰어난 생 표고버섯 모두 뛰어난 청송 표고버섯은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속에서 자란 참나무 자목에서 생산된다. 과피가 두텁고 향기가 진하며 무공해 식품으로 섭취했을 때 향과 질감이 부드럽게 느껴진다. 표고버섯(하우스 재배) 향이 강한 건 표고버섯과 질감이 뛰어난 생 표고버섯 모두 뛰어난 청송 표고버섯은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속에서 자란 참나무 자목에서 생산된다. 과피가 두텁고 향기가 진하며 무공해 식품으로 섭취했을 때 향과 질감이 부드럽게 느껴진다.
- 
						
						뽐내보기여름(6월~8월) 고추 화학비료를 쓰지 않고 산 풀과 퇴비 등 유기질 비료를 사용하여 재배하여 가공 시 분말이 많고 가루가 곱다. 청송에서 자체 개발한 고추세척기를 사용하여 품질인증을 획득하여 일반 건고추, 세척고추, 세척태양초 등이 판매되고 있다. 적당한 매콤한 맛과 달콤한 맛이 식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고추 화학비료를 쓰지 않고 산 풀과 퇴비 등 유기질 비료를 사용하여 재배하여 가공 시 분말이 많고 가루가 곱다. 청송에서 자체 개발한 고추세척기를 사용하여 품질인증을 획득하여 일반 건고추, 세척고추, 세척태양초 등이 판매되고 있다. 적당한 매콤한 맛과 달콤한 맛이 식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사과 꿀사과로 불리는 청송사과는 2010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청송사과의 명성을 다시 한 번 다지게 되었다. 청송군은 객토 및 퇴비를 많이 사용하여 건강한 토양에서 농약을 최소화하여 껍질째 먹어도 안전한 사과를 생산한다. 어느 고장 사과보다 육질이 단단하고 저장성이 뛰어나며 적당한 산미가 사과의 맛을 높여주고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어 명품사과로 알려져 있다. 사과 꿀사과로 불리는 청송사과는 2010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청송사과의 명성을 다시 한 번 다지게 되었다. 청송군은 객토 및 퇴비를 많이 사용하여 건강한 토양에서 농약을 최소화하여 껍질째 먹어도 안전한 사과를 생산한다. 어느 고장 사과보다 육질이 단단하고 저장성이 뛰어나며 적당한 산미가 사과의 맛을 높여주고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어 명품사과로 알려져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