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자연의 보고 장수에서 하는 녹색체험,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북도 장수군 지역호감도

청정자연의 보고 장수에서 하는 녹색체험


장수는 산지가 76퍼센트를 차지하여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자랑한다. 이러한 청정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녹색체험은 자연과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자연 생태를 체험하다 보면 자연스레 몸과 마음까지도 건강해지는 것이 느껴지니 이야말로 자연이 주는 선물일 것이다.

                    
                

'사과 특산지' 장수에서 나만의 사과나무 가꿀까?

  • 장수 풍물동동 농촌체험마을에서는 장수의 특산물인 사과나무 분양 행사를 진행한다.

좌도풍물 동동 녹색농촌체험 마을은 희망이 넘치는 활기찬 마을로 깨끗한 고지대 환경을 가지고 있다. 고지대에서 제배되는 가시오가피, 천마, 오미자, 복숭아 등의 특산품은 맛도 좋고 영양분이 풍부하여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좌도풍물 동동 녹색농촌체험 마을의 깨끗한 자연을 배경으로 농산물 수확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인지도 모른다. 풍물동동 마을에 따르면 현재 이곳에서는 희망자에 한해 사과나무를 분양해준다고 한다. 물론 소정의 비용을 내야 한다. 물과 공기, 일조량의 삼박자가 맞아야 열매를 맺는 사과. 장수에서 사과나무를 분양받아 키운 뒤, 그 수확물을 품에 안는 기분은 느껴본 자만 알 것이다. 

 

하늘내 별빛마을 황토방에 머물까, 장인 정신 따라 예술체험 할까?

  • 1

  • 2

  • 3

1

'한우랑 사과랑 축제'가 열리는 장수군에서는 다양한 농촌체험을 할 수 있다.

2

3

하늘내들꽃마을(좌)과 장안문화예술촌(우)에선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금강의 맑은 물줄기를 따라 크고 작은 마을이 들어섰는데, 하늘내 들꽃마을은 그 가운데서도 맑은 하늘과 아름다운 여울이 어우러진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산과 들이 어우러지고 여기저기 들꽃이 필 때면 일대 장관을 연출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봄부터 가을까지 들꽃이 피어 있는데 특히 가을이면 온 산이 하얗게 보일 정도로 들꽃이 만개하니 참고하자. 

이곳에 방문하였다면 물이 어찌나 맑은지 하늘 내라 불리기도 하는 천천천(天川川)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천연기념물인 수달을 비롯해 보호 어종들이 풍부하게 서식하고 있는 곳이다. 봄이면 봄나물을 따며 자연의 생태를 체험할 수 있고 여름이면 청정 자연에서만 서식한다는 반딧불이와 함께 신비한 야경을 즐길 수도 있다. 가을이면 고구마 캐기와 밤 줍기를 할 수 있고 겨울이면 눈썰매를 비롯해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니 사시사철 산촌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마을이라 부르는 것이 결코 과장은 아닐 것이다.

예술촌은 서예, 서가, 도예, 천연염색, 한문학, 국학 등 여러 분야의 작가들이 활동하고 있는 곳으로 그들의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직접 배워볼 수 있는 문화예술의 장이다.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보고 있으면 그들의 장인 혼이 느껴져 우리 문화예술의 위대함과 우수성이 전달되는 듯하다. 서예가나 화가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시행하는 먹빛 찾기행사 등이 열리곤 한다.

왜장을 안고 투신한 의암 논개가 출생하여 13세까지 성장한 주촌 민속 마을은 그녀의 생가를 볼 수 있는 곳이다. 논개의 부친인 주달문에게 글을 배웠기 때문에 주씨의 마을이라 하여 이름 붙여진 마을이다.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이 준비되어 있어서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데 도깨비 방망이 만들기, 민속 의상 체험, 두부 만들기, 천연 비누 만들기 등이 있다.논개는 어릴 때부터 영리하고 자태가 아름답기로 유명했는데 나라가 위태로워지자 꽃다운 19세의 나이로 왜장을 껴안고 남강에 투신하였다. 논개 연관 관광 코스로 인기가 많은데 이곳은 주변의 자연경관이 뛰어나 더욱 명성을 더해가고 있다.


축제와 연계해 장수를 즐겨보고 싶다면 매년 가을께 장수군에서 열리는 축제를 눈여겨보자. 장수의 특산물인 한우와 사과 관련 행사를 즐길 수 있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의암주논개 기념행사 등에 맞춰 이 고장을 방문하면 더욱 활기찬 장수군의 풍경에 매료될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녹색 자연 체험과 꽃들을 감상 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곳, 장수! 재미난 장승들이 반겨주는 논개의 생가가 있는 장수로 출발~

트래블투데이 편집국

발행2016년 06월 2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에서 만나는 가을의 정취, 국내여행, 여행정보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청정자연의 보고 장수에서 하는 녹색체험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