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강 잔도· 수양개빛터널,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단양강 잔도· 수양개빛터널,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


관광1번지 단양군의 단양강 잔도, 수양개빛터널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야간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 코로나19 종식에 대비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 진정 후 추진할 사업으로 국내 유망한 야간관광자원과 프로그램을 모은 ‘야간관광 100선’을 지난 7일 발표했다.

                    
                

단양강 잔도 야경

야간관광 100선은 한국관광공사가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관광 전문가 추천, SK텔레콤 T맵의 야간시간대 목적지 빅 데이터 281만 건을 분석해 370개 데이터베이스를 수집했으며 전문가 선정위원회를 실시해 야간관광 매력도, 접근성, 치안‧안전, 지역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종 100선을 선정했다.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단양강 잔도’와 ‘수양개빛터널’은 류한우 단양군수가 강조하는 체류형 관광도시 브랜드 정착에 힘을 싣고 있는 체험형 관광지로 2017년 개장 이후 방문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한해 단양강 잔도에는 32만9077명이, 수양개빛터널에는 18만952명의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와 함께 관광지 방문객 1000만 달성에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단양강 잔도는 단양읍 상진리에서 강변을 따라 적성면 애곡리(만천하 스카이워크)를 잇는 길이 1.2km, 폭 2m의 친환경 데크로드 공법으로 조성한 트래킹 명소다. 총 연장 중 800m 구간은 강과 맞닿은 20여m 암벽위에 설치돼 걸을 때 마다 짜릿한 스릴과 재미를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어 개통 전부터 '한국판 잔도(棧道)'로 불리며 세간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단양군의 야행(夜行) 명소인 수양개빛터널은 방치되어 있던 길이 200m, 폭 5m의 지하 터널을 다채로운 빛의 향연을 감상 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공간으로 탈바꿈해 큰 성공을 거두며 지역 내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경제에 효자 역할을 하고 있는 곳이다.

한국관광공사는 2018년에는 ‘5월에 가볼만한 곳’으로 단양강 잔도를, 2019년에는 ‘8월에 가볼만한 곳’으로 수양개빛터널을 선정하기도 했으며 은은한 야간경관이 더해진 단양강 잔도와 수양개빛터널은 단양의 아름다운 밤풍경을 책임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으로 인해 국내외 관광산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노력에 집중하는 한편, 일상으로의 복귀를 대비한 체류형 관광 인프라 확충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은 야경의 관광자원화 적극 추진에 따라 올 상반기 1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달빛 야간팔경 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남한강 따라 펼쳐지는 멋진 풍관을 한 눈에! 저절로 힐링이 되는 단양강잔도와 풍성한 볼거리와 환상적인 빛의 경험으로 가족나들이, 데이트코스로도 좋은 수양개빛터널! 야경뿐만아니라 단양의 다른 명소까지 둘러본다면 만족하는 여행이 될 거예요.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20년 04월 2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강진군 다산박물관 올해 입장객 6만명 돌파, 국내여행, 여행정보 강진군 다산박물관 올해 입장객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단양강 잔도· 수양개빛터널, 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