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도시 부산, 그 중심에 자리한 BIFF 광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부산광역시 중구 지역호감도

영화의 도시 부산, 그 중심에 자리한 BIFF 광장


부산은 관광 명소인 것과 동시에 ‘영화’의 명소다. 숱한 영화들이 부산의 거리와 해변을 촬영지로 택했음은 물론, 우리나라를 넘어 대표하는 영화제들 중 하나인 부산국제영화제가 부산을 무대로 매년 화려한 막을 올린다. 매년 가을 열리는 이 영화제의 무대 또한 부산의 명소 중 한 곳이라는 사실을 기억해 두자. 부산광역시 중구에는 부산국제영화제를 품은 광장, BIFF 광장이 있다. 

                    
                

부산국제영화제의 산실, BIFF 광장

BIFF 광장은 부산 중구를 대표하는 명소 중 한 곳이다. 

BIFF 광장을 소개하기 위해서는 단연, 부산국제영화제의 소개, 그리고 그보다 먼저 남포동 극장가의 이야기를 할 수밖에 없겠다. 중구의 남포동 일대에는 일찍부터 극장들이 자리를 잡았는데, 그 시기는 무려 광복 직후. 십여 년이 지나자 20여 개의 극장들이 남포동에서 스크린을 밝히게 되었으니 부산이 ‘영화의 도시’로 불리게 된 것은 이 때 즈음부터의 일일지도 모르겠다.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자연스레 부산에 모여들었고, 실제로 메가폰을 잡게 된 이들은 자연스레 부산을 촬영 장소로 택했다. 그리고 드디어 부산을 무대로 한 국제영화제의 개최가 결정되었을 때, 개최 장소의 일 순위로 꼽혔던 것 또한 단연 이 남포동 극장가 일대였으니, 이곳이 바로 지금의 BIFF 광장이다.(BIFF 광장의 이전 이름은 PIFF 광장. 이름이 바뀌게 된 것은 부산의 영문 표기가 ‘Pusan’에서 ‘Busan’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 1

  • 2

1

2

BIFF 광장이 가장 들썩일 때는 역시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릴 때!

부산국제영화제(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BIFF. 부산국제영화제의 이름을 그대로 가져다 쓰고 있는 BIFF 광장은 부산국제영화제의 전야제가 시작되는 곳, 그리고 영화를 사랑하는 이들이 부산국제영화제의 감동을 되새기기 위해 부산 여행길에 빼 놓지 않고 들르는 곳이다. BIFF 광장 일대에는 번화가가 조성되어 있으며, 한류 영화를 사랑하는 외국인들까지도 BIFF 광장을 찾으니 이곳은 언제나 북적이는 부산 중구 대표 명소 중 한 곳이 되었다. 

 

BIFF 광장, 그곳에는 무엇이 있나

  • 1

  • 2

  • 3

1

2

3

BIFF 광장은 영화를 담은 거리. 이곳에서는 영화와 관련된 각종 조형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앞서 이야기했듯, BIFF 광장은 부산국제영화제의 서막이 열리는 곳. 그러나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지 않을 때에도 북적이기는 매한가지인 곳이다. 평소 BIFF 광장을 찾으면 영화감독과 유명 배우들의 핸드프린팅 등을 감상할 수 있는데, 우리나라의 감독과 배우들뿐만 아니라 세계의 내로라하는 감독과 배우들의 흔적을 두루 만나볼 수 있으니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물론, 영화인이라면 ‘누구나’ BIFF 광장에 흔적을 남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영화사에 길이 남을 것이라는 평을 듣는 이들만이 꾹 눌러 새긴 손바닥 도장, BIFF 광장을 걷고 있기만 해도 영화사를 되짚어 보고 있는 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 이유라 할 수 있겠다. 

여기에 영화 포스터를 테마로 만든 조형물들과 부산을 대표하는 맛난 먹거리들이 더해지니 그야말로 금상첨화. 물론, BIFF 광장 일대에서 영화를 감상하는 재미 또한 빼 놓을 수 없겠다. BIFF 광장의 영화관들은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에는 훌륭한 축제의 상영관을 한다는 점 또한 기억해 둘 것. 세계의 영화들이 오르는 거리, 그곳에 자리한 극장에서 감상하는 영화는 부산 여행의 추억과 함께 오래도록 잊히지 않을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꼭 가 본다는 그곳, BIFF 광장! 부산국제영화제의 열기가 일 년 내내 떠나지 않는다고 하니, 가 보지 않을 수 없겠죠?

트래블투데이 이승혜 취재기자

발행2015년 11월 14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보성 - 득량만바다낚시공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보성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영화의 도시 부산, 그 중심에 자리한 BIFF 광장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