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산강 야외물놀이장 여름피서지 핫 플레이스 등극!
포항시가 남구 연일읍 중단리 형산강 둔치일원에 8,000㎡의 규모로 조성한 야외물놀이장이 8월 7일 본격개장하면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형산강 야외물놀이장 본격 개장, 도심 속 무더위 피서지로 인기
1
2
지난 8일 유례없는 긴 장마와 집중호우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둔치가 범람하였으나, 신속한 청소작업과 수돗물 담수작업 시행으로 3일 만에 다시 운영을 재개한 형산강 야외물놀이장은 계속되는 무더위에 시민들에게 도심 속 여름 피서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형산강 야외물놀이장은 자체 여과ㆍ소독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으며, 담수된 수돗물은 1일 3회 이상 여과ㆍ소독을 실시하고 하루 4회 이상 수질검사가 이루어져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포항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포항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사전예약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오전, 오후 각 250명씩 하루 50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고 열감지기를 설치해 모든 이용객을 대상으로 발열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포항시 이원탁 푸른도시사업단장은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안전요원배치, 방역체계,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과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수질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워도 너무 더운 날씨에 연신 시원한것을 찾게되는데요. 시원한 아이스크림도 좋고, 얼음냉수를 마시기도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더위와의 전쟁이 이어지는 여름에는 물놀이가 단연 최고! 여름아 같이 놀자!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20년 08월 19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