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단양강잔도 한국관광 100선 선정,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단양강잔도 한국관광 100선 선정


관광1번지 단양군의 체류형 관광을 견인하고 있는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와 단양강잔도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나란히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았다. 특히,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는 충청권 최초로 ‘2019년 한국관광의 별’ 본상을 수상한데 이어 한국관광 100선에 2회 연속 선정이라는 쾌거를 달성해 명실공히 전국적으로 큰 사랑을 받는 관광명소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명실상부 전국 관광의 중심지로 우뚝 

  • 1

  • 2

  • 3

1

단양강잔도 설경

2

단양강잔도 야경

3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 

군은 한국관광 100선 선정이 시작된 2013년부터 대표 관광명소인 도담삼봉(2013∼2014), 단양팔경(2015∼2020) 등이 5회 연속 한국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보였다. 적성면 애곡리에 위치한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는 해발 320m 높이 만학천봉 전망대에서 드넓게 펼쳐진 단양소백산과 단양강이 어우러진 환상의 비경을 감상 할 수 있어 많은 방문객들로부터 입소문을 탔으며, 2017년 개장 이후 지난 연말까지 239만 관광객 방문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특히, 980m의 외줄을 타고 활강하는 짚와이어와 산악형 롤러코스터인 알파인코스터는 스릴을 즐기는 남녀노소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군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관광 여건에도 지난해 만천하테마파크 내에 신규 체험시설인 만천하슬라이드를 개장해 또 한 번 화제를 모았다. 264m의 동양 최대 길이를 자랑하는 만천하슬라이드는 19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그간 워터파크에서만 봐왔던 원통형 슬라이드를 산악지형에 적합하게 설치해 탑승용 매트에 올라 원통 내부를 미끄러지듯이 내려가며 즐기는 하강 레포츠로 산악형 슬라이드 시설로는 국내 최초로 조성됐다.

군은 만천하테마파크 내에 신규 관광수요를 창출할 킬러콘텐츠인 모노레일의 개장을 준비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지속적인 체류형 관광시설의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찔한 한국판 잔도로 화제를 불러 모았던 단양강잔도 역시 지난 4월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2020 야간관광 100선’에 이은 큰 성과를 이뤘다. 단양읍 상진리에서 강변을 따라 적성면 애곡리를 잇는 길이 1.2km, 폭 2m의 친환경 공법으로 조성된 산책길인 단양강 잔도는 낮과 밤 트래킹의 낭만과 짜릿한 스릴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관광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단양관광을 대표하는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와 단양강잔도가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돼 기쁜 마음”이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 주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홍보마케팅과 관광객 수용 태세를 강화해 대한민국 최고의 체류형 관광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단양관광을 말할때 이 두 곳을 빼고 말하면 이젠 잔소리!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되는건 당연, 올해도 단양관광은 계속됩니다.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1년 02월 05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곡성군, ‘지역사랑 철도여행’ 기차타고 곡성가면 “반값”, 국내여행, 여행정보 곡성군, ‘지역사랑 철도여행’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단양강잔도 한국관광 100선 선정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