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쉼표를 찍다, 서래마을 브런치,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서울특별시 서초구 지역호감도

일상의 쉼표를 찍다, 서래마을 브런치


브런치 약속을 잡는 경우는 대개 두 경우다. 상대와 함께 천천히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혹은 맛있다고 소문난 브런치를 함께 먹고 싶을 때다. 어느 경우이든 브런치는 일상의 템포를 벗어나고 싶을 때 먹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점은, 누구도 식사를 브런치로 ‘때웠다’고 말하지 않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브런치는 즐기는 것이지 때우는 것이 아니다. 브런치는 소중한 시간을 할애해 천천히 즐기는 것이다.

                    
                

서래마을에서 즐기는 여유, 브런치

  • 1

  • 2

1

2

반포에 위치한 서래마을에는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다. 

서래마을에는 소위 ‘맛집’이 많이 있다. 맛집의 종류도 다양해서 고기 맛집, 빵 맛집, 브런치 맛집 등 다양한 곳에서 미식을 즐길 수 있는데, 그중 하나를 꼽자면 단연 브런치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브런치(brunch)는 아침(breakfast)과 점심(lunch)을 합친 말로, 주로 미국 식당에서 많이 쓰는 합성어다. 물론 이 말이 우리나라에 들어온 지도 벌써 몇 년이 흘렀으며, 이제 브런치는 사전에도 오를 정도로 흔히 쓰인지 오래다.

여러 브런치 맛집 중 특정 장소를 꼽으라면, 저마다 다른 맛집을 꼽을 것이다. 사람마다 맛의 기준이 다르고, 아무리 맛있다 하더라도 분위기나 가격에 따라 서로 다른 평가를 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브런치 단골메뉴를 꼽자면 샐러드, 피자, 파스타 등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가격과 식당에 따라 그 종류는 천차만별이겠지만, 전 연령층에 걸쳐 가장 보편적인 사랑을 받는 브런치 메뉴는 이탈리아 음식이다. 실제로 서래마을 맛집을 검색하면 다양한 브런치집, 그중에서도 다양한 이탈리아 음식점 상호명이 연달아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서래마을은 다른 맛집거리나 소위 먹자골목에서는 느낄 수 없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서래마을이 서울 내 프랑스인 다수 거주지역이기 때문이기도 하거니와, 서울 강남 노른자 땅에 위치한 서래마을 특유의 고급스러움 덕분이기도 하다.

 

그 거리, 서래마을을 걷다

  • 1

  • 2

1

2

서래마을에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부터 수제 베이커리까지 다양하게 즐비해 있어 빵투어를 즐길 수 있다.

여기까지는 간단하다. 기왕 서래마을에 들러 맛있는 브런치를 만끽했다면, 그 다음으로 할 수 있는 즐길거리 혹은 볼거리는 무엇이 있을까. 식사의 연장으로 차나 커피를 즐길 수도 있고, 서래마을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소소한 소품점을 돌아보는 것도 서래마을을 즐기는 방법일 것이다.

특히 서래마을은 빵을 즐기는 외국인들이 많아 빵투어를 즐기기 참 좋은 곳이다.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조차도 다른 번화가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는 것이 특징. 가격도 높지만 달기만 한 것이 아니라 재료에 따라 다양한 맛의 변주가 펼쳐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골목길에 숨어있는 소규모 베이커리에서는 주인의 꼼꼼한 손맛을 느끼기 좋고, 대형 베이커리에서는 디저트의 유행 판도를 예측하게 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니 어디를 가든 크게 실망할 일은 없을 터이다. 
 

1

2

3

서래마을의 다양한 인테리어 숍들. 감각적이고 이색적인 아이템들이 눈에 띈다.

한편 서래마을의 디테일은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지니고 있는 가게들을 둘러보는 데에서도 느낄 수 있다. 앙증맞아 어린이 방에 둘러주어도 좋을 가렌다를 비롯해 각종 사무용품, 석고 방향제, 디퓨저 등 제각기 다른 취향을 엿볼 수 있는 소품들은 절로 욕심이 난다. 차분한 듯 하면서도 톡톡 튀는 아이템을 매치하는 방식도 서래마을을 한층 색다르게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요소임에는 분명하다. 더욱이 서래마을에서만 볼 수 있는 서울 프랑스학교(반포4동 소재)의 등하교 시간이 겹칠 때면 서울이 아니라 마치 프랑스의 어느 마을에 와 있는 듯한 착각마저 불러일으킬 때도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 맘마키키 - 와인전문점

    [트래블푸드] 맘마키키 - 와인전문점

    ‘언제까지 이 멋진 장면을 상상으로만 간직할 것인가!’서울에서도 가장 낭만적인 장소 중 한 곳이라는 서래마을. 작고도 매력적인 와인바, 맘마키키를 추천합니다~^^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7년 09월 14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여수시, ‘여수밤바다’에 소리 입힌다!…‘리듬 오브 더 나이트’, 국내여행, 여행정보 여수시, ‘여수밤바다’에 소리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일상의 쉼표를 찍다, 서래마을 브런치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