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지난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이해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비대면 관광 프로그램 ‘나매 꾹!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8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탬프 투어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하는 스마트폰 어플 ‘스탬프 투어’를 통해 운영되며 독일마을, 다랭이마을, 금산 보리암, 상주은모래비치, 설리스카이워크, 남해각 등을 비롯한 남해군 주요 관광지 38곳을 돌며 모바일 인증 도장, 즉 스탬프를 모으는 프로그램이다.
군은 이와 함께 관광기념품 지급 이벤트를 함께 운영하는데, 매월 추첨을 통해 ▷ 스탬프 5개 획득 시 1만원 상당 남해군 관광 기념품 ▷ 스탬프 10개 획득 시 3만원 상당 남해군 관광 기념품 ▷ 스탬프 15개 획득 시 5만원 상당 관광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단, 남해군민은 공직선거법에 의해 기념품 지급에 제외된다.
이용방법으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탬프 투어”어플을 설치한 다음, 어플 내 “경남 남해군” 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스탬프투어존을 방문하여 스탬프를 획득하면 된다. 스탬프를 모은 개수에 따라 선물 신청 창에서 개수에 해당하는 기념품을 신청할 시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월별 추첨 결과는 운영 다음달 5일경 남해군청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에 당첨자가 게시될 예정이며 결과 발표일로부터 20일 이내에 기념품이 택배로 지급될 예정이다.
정중구 남해군 문화관광과장은 “우리 군을 방문해주시는 관광객들이 남해군의 관광지들을 더욱 구석구석 살펴보고 남해를 감상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번 사업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코로나 19 상황에 맞춰 혼행객부터 커플, 가족까지 소규모 관광객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비대면 관광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니 이용해주시는 분들께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해주시어 안전한 여행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남해 여행지를 구석구석 더욱 알차게 즐기는 방법! 쿡쿡 눌러 찍는 스탬프 마다 추억도 하나 하나 쌓여갑니다. 남해여행, 스탬프 투어로 떠나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2년 03월 0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