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빛깔 피부를 위한 선택 ‘포항 영일만온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북도 포항시 지역호감도

우유빛깔 피부를 위한 선택 ‘포항 영일만온천’


온천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오래전부터 피로를 풀고 건강을 위한 장소로 널리 이용되었다. 온천욕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유익한 영향을 제공한다. 따뜻한 온도의 물속에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몸 안의 노폐물이 분출되면서, 근육이 이완되고 피로가 해소되는 역할을 한다. 더욱이 온천수에는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그 성분에 따라 각종 질병을 예방하며 치료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온천마다 다른 성분과 다른 온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온천이 위치한 지역에서는 온천수의 특징에 따라 그 주변을 관광단지로 만들어 왔다.

                    
                

부드러운 온천수가 일품인 영일만온천 

등산 후 영일만온천을 들르는 등산객들의 필수코스, 영일만온천. 

포항의 영일만온천은 다른 온천들과 비교하여 성분 면에서는 특별한 차이를 가지고 있지는 않다. 그러나 온천 중에서 가장 최근의 지반 활동으로 만들어진 젊은 온천으로, 물의 감촉이 매우 부드러워 피부병이나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1974년 석유탐사 계획에 따라 지반을 조사하던 중 영일만 일대의 지열이 전국에서 가장 높다는 것을 확인했고, 온천개발에 착수하기에 이르렀다. 이후 대규모 인공온천 휴양지를 조성하여 지금의 영일만온천이 탄생하게 되었다. 

 

크기는 작지만, 수질만은 최고!

  • 1

  • 2

1

2

수질이 부드럽고 매끄러워 피부미용에는 안성맞춤!

전국의 어느 온천보다 부드러운 물의 느낌 때문에 온천욕을 즐기는 많은 방문객이 영일만온천을 찾곤 한다. 다른 온천과 차별화된 수질을 보유한 영일만온천의 탕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부드러운 감촉을 확실히 느낄 수 있고, 피부의 보습효과가 뛰어나 목욕 후 부드러워진 살결을 확실하게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영일만온천 이용객의 다수는 포항시의 대표적인 산으로 꼽히는 운제산의 등산객들이 차지하고 있다. 온천이 등산로의 입구에 위치하면서 등산을 즐긴 후 피로를 풀고 가는, 등산객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였다.

영일만온천은 다른 온천보다 매우 저렴한 이용료가 책정되어 있다. 찜질방이나 숙박시설이 없고 목욕에 필요한 용품을 이용객 스스로 챙기는 형식으로 입장비용을 줄였다. 일반 대중목욕탕보다도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목욕에 필요한 샴푸, 비누부터 수건까지 개인이 지참해야 한다. 목욕용품을 가져오지 못했다면 탕 내부에서 구매해야 하며 수건은 보증금을 내고 대여가 가능하다. 드라이기와 기타 시설들도 모두 유료로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3

  • 4

3

4

작지만 있을 건 다 갖추고 있는 영일만온천 내부의 모습들. 

영일만온천은 주변에 대규모 관광단지가 조성되어 있지 않아,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으면 교통이 불편한 편이다. 포항시의 한 시내버스 종점이나 시외버스터미널, 포항역, 고속버스터미널에서 단체 이용객을 대상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하기도 하지만, 상황에 따라 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방문 전에 직접 문의하여 알아보는 것이 좋다. 

숙박시설이나 맛집도 주변에 많지 않기 때문에, 포항 시내나 관광업소가 발달한 호미곶 주변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영일만온천 건너편에 식당이 몇 개 있지만, 과메기와 같은 포항의 맛을 느끼기 위해서는 포항 시내 쪽으로 이동하는 것이 현명하다.
다른 온천들처럼 온천이 위치한 지역에 편의시설이 많이 부족하고 실내 시설 또한 화려하거나 다른 오락거리가 있지는 않다. 그러나 다른 온천들과 비교하여 확실한 물의 감촉을 느낄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포항시의 명소를 둘러보며 생긴 여행의 피로를 풀고 가는 장소로 영일만온천을 추천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온천욕을 즐기는 분들 많으시죠? 찌뿌둥한 몸을 풀기에 온천만큼 좋은 곳이 없죠. 다른 온천과 차별화된 수질을 보유한 포항 영일만온천에서 온천욕을 즐겨보세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1월 1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우유빛깔 피부를 위한 선택 ‘포항 영일만온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