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의 중심 ‘당진’에서 즐기는 휴양 레저 체험,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충청남도 당진시 지역호감도

서해안의 중심 ‘당진’에서 즐기는 휴양 레저 체험


충남 서북부에 자리한 당진은 면적의 3분의 2가 바다에 접해 있는 해양 도시다. 청정 서해와 맞닿아 있는 긴 해안선을 따라 곳곳에 색다른 여행지가 즐비하며, 서해대교 개통과 당진항 개발 등으로 교통 접근성 또한 크게 개선되고 있다. 각양각색 즐길 거리가 가득하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큰 인기를 끄는 것은 단연 바다를 몸소 느낄 수 있는 휴양 레저 체험. 바다낚시부터 좌대낚시, 민물낚시 등 다양한 낚시 체험과 갯벌 체험은 계절을 불문하고 꾸준한 인기다. 

                    
                

휴양 레저 체험 하나, 바다낚시

  • 당진의 바다 낚시 포인트로 유명한 석문 방조제(좌)와 한진 포구(우) 전경.

    1

  • 당진의 바다 낚시 포인트로 유명한 석문 방조제(좌)와 한진 포구(우) 전경.

    2

  • 1

    2

    당진의 바다 낚시 포인트로 유명한 석문 방조제(좌)와 한진 포구(우) 전경.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바다낚시는 최고의 레저 가운데 하나다. 여기에 직접 잡아 올린 자연산 바닷고기의 신선한 회를 먹는다면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된다. 낚싯줄을 바다에 던지고 위아래로 낚싯대를 들었다 놓았다 하면 되기 때문에 특별한 기술 없이도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점 또한 매력적이다. 바다낚시는 크게 포구 낚시, 갯바위 낚시, 선상 낚시로 구분할 수 있다. 포구 낚시는 해변의 서쪽 끝에 있는 등대와 방파제 주변이나 모항포구에서 즐길 수 있다. 갯바위낚시는 갯바위 주변에 서서 낚시를 즐기는데 해안 인근의 얕은 수심이나 암초 사이에 숨어 사는 어종을 낚기에 좋다.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은 갯바위 낚시야말로 진정한 낚시의 즐거움을 알 수 있다는 말하기도 한다. 선상낚시는 배를 타고 바다 한가운데 나아가 즐기는 방법으로 바다 한가운데서 낚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다. 당진의 낚시가 즐거운 이유는 씨알이 굵은 고기들이 많아 월척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으며 짜릿한 손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휴양 레저 체험 둘, 가두리 좌대낚시와 민물낚시

  • 당진에서는 바다 낚시 외에도 가두리 좌대낚시와 민물낚시를 즐길 수 있다.

    당진에서는 바다 낚시 외에도 가두리 좌대낚시와 민물낚시를 즐길 수 있다.

가두리에서는 우럭을 키우며 먹이를 주기 때문에 주변에 자연산 고기가 몰린다. 좌대 낚시란 먹이를 먹기 위해 몰리는 자연산 고기를 잡는 낚시를 뜻한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풍부한 어종이 있기 때문에 짜릿한 손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봄에는 도다리, 우럭, 놀래미가 잘 잡히며 여름에는 우럭, 놀래미, 숭어, 고등어, 삼치, 전어가 잘 잡힌다. 가을이면 우럭, 숭어 등이 주로 잡히는데 이 시기에는 고기가 크고 맛이 좋아서 많은 강태공이 찾아온다고 한다. 이렇게 직접 잡아 올린 고기는 좌대에서 바로 회로 썰어주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한편, 당진은 민물낚시를 즐기기에도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 민물낚시는 속이 보이지 않는 물속에서 유유히 움직이는 물고기를 잡는 낚시. 잔잔한 물 위로 올라오는 찌를 보는 순간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직접 잡은 민물고기로 매운탕을 해먹으면 더욱 맛있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으니 눈맛, 손맛, 입맛이 어우러지는 레저라 할 수 있겠다.

 

휴양 레저 체험 셋, 갯벌 체험

  • 초락도와 도비도 등은 썰물 때 다양한 바다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1

  • 초락도와 도비도 등은 썰물 때 다양한 바다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2

  • 1

    2

    초락도와 도비도 등은 썰물 때 다양한 바다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당진에서 즐길 수 있는 휴양 레저 체험의 마지막은 갯벌 체험이다. 서해의 청정 갯벌은 생태계의 보고라 불린다. 물 빠진 갯벌에서 다양한 바다 생물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지락, 조개, 게 등 평소 사 먹기만 했던 수산물을 직접 채취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갯벌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체험객이 찾게 마련이지만, 푸레기마을이 있는 석문면 초락도리나 드넓은 갯벌로 유명한 도비도 등에 특히 많은 체험객이 찾는다. 갯벌 체험은 물이 빠졌을 때만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가보고자 하는 지역의 물때를 알아두는 것이 필수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3분의 2가 바다로 둘러싸인 당진은 바다를 몸소 느낄 수 있는 휴양 레저 체험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무더운 여름철에는 요트, 카약, 래프팅 등 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6월 30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서해안의 중심 ‘당진’에서 즐기는 휴양 레저 체험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