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시, 설 연휴 ‘광양에 와야 하는 7가지 이유’
스마트폰 대신 제기차기, 남이섬에서 만나는 ‘진짜 명절’
증평투어패스, 2월 13일 판매 재개, 최대 82% 할인 혜택
홍성스카이타워, 한정판 굿즈 내건 이벤트 대박 예감
경남도, 설 연휴, ‘집콕’ 대신 떠나는 경남 여행지 18곳
영동군, ‘영동와인전망대’ 2월 11일 정식 개장
전주역사박물관과 어진박물관, 설맞이 체험 행사 운영
목포자연사박물관, 새해 소망 가득 설맞이 체험행사 개최
순천드라마촬영장, 설맞이 ‘복(福)합문화공간’으로 변신

충주시는 설 명절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코스를 추천한다고 10일 밝혔다. 추천 코스는 △추운 겨울 날씨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실내 문화·체험형 코스 △충주의 자연과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풍경·힐링형 코스 △골목 감성을 느낄수 있는 코스 등 세가지로 구성돼 세대별 취향을 모두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충주아쿠아리움
첫 번째 추천 코스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중심의 체험 장소이다. 충주아쿠아리움은 다양한 민물·해양 생물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학습 공간으로, 어른들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충주박물관은 최근 충주의 문화유산과 자연경관 12곳을 3면 미디어월로 감상할 수 있도록 새단장했으며, 리듬게임 형태로 가야금을 연주하는 체험 등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고구려천문과학관에서는 별과 우주를 주제로 한 전시와 영상 관람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체험 활동이 가능하며, 날씨가 좋다면 겨울철 투명한 밤하늘 별자리를 감상할 수 있다.
수주팔봉
두 번째 코스는 충주의 겨울 자연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형 여행이다. 수주팔봉은 남한강과 기암절벽이 어우러진 충주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로, 가족과 함께 산책하며 사진을 남기기에 좋다. 수안보 온천은 국내 대표 온천 관광지로,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으며 족욕체험장은 온천수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따뜻한 온천수에 발을 담그고 명절 연휴 동안 쌓인 이야깃거리를 도란도란 풀어내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세 번째 코스는 충주 원도심의 관아골 골목으로, 조선시대 관아가 있던 자리에 형성된 골목이다. 오래된 주택과 소박한 풍경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소담한 골목길을 따라 걷다 보면 로컬의 차분한 정서와 청년들의 문화를 함께 느낄 수 있다. 고티맨션은 옛 염소탕집 자리를 감각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곳으로, 맛집, 책방, 소품샵, 공방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빈티지한 외관과 충주 지역 청년들이 만들어낸 개성 있는 분위기는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감성을 전한다.
손명자 관광과장은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길 바란다”며, “문화와 체험, 자연과 휴식이 모두 갖춰진 충주에서 여유와 행복이 넘치는 명절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한마디
실내 체험부터 자연 힐링, 골목 감성까지…충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광양시, 설 연휴 ‘광양에 와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