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룡으로 놀러와요~ 레포츠천국, 장수 와룡자연휴양림,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북도 장수군 지역호감도

와룡으로 놀러와요~ 레포츠천국, 장수 와룡자연휴양림


산의 주인은 산 그 자체다. 하지만 무릇 휴양림으로 떠날 때 우리는 한번쯤 산의 주인이 되어보길 꿈꾼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전북 장수군. 명칭에 ‘물 수(水)’자가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장수군은 온 천지가 산이다. 장안산, 봉화산, 팔공산…. 이 지역의 많은 산 중에서 휴양림이 있는 곳, 바로 팔공산이다. 해발 1151m에 이르는 이 산의 중턱 즈음에 와룡자연휴양림이 조성돼 있다. 와룡자연휴양림에서는 잠도 잘 수 있고 수영도 할 수 있다. 계곡을 막아 만든 물놀이장과 별개로 수영장이 따로 있다. 또 물썰매도 탈 수 있다. 호남 명산에 자리한 ‘별천지’, 와룡자연휴양림의 풍경은 어떨까.

                    
                

와룡자연휴양림에서 잘까?

  • 와룡자연휴양림에는 한옥체험관과 통나무집, 산막, 그리고 야영데크 등이 마련돼 있다.

    와룡자연휴양림에는 한옥체험관과 통나무집, 산막, 그리고 야영데크 등이 마련돼 있다. 

와룡자연휴양림에는 ‘잘 곳’이 많다. 최소 6인용부터 최대 100인용에 이르는 숙박시설이 조성돼 있다. 만약 3~4인의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경우, 숙박시설 가격이 부담된다면 야영 텐트장을 이용할 수 있다. 야영장에 수용 가능한 텐트는 총 100동. 야영 데크나 평상도 있다. 반나절 정도 쉬어갈 계획으로 방문했다면 평상을 빌려 담소를 나누다 가도 좋다. 와룡자연휴양림은의 숙박시설은 오후 3시부터 입실할수 있다. 단, 만 19세 미만은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 입실할 수 있다. 또 숙박시설은 예약제로 운영됨에 따라 본인 확인이 필요하니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단, 평상이나 텐트는 당일 오후부터 선착순으로 신청, 이용할 수 있다. 애완동물은 입장 금지다. 
 
와룡자연휴양림에서 눈여겨 볼 곳은 한옥체험관이다. 10인 용 건물 2동으로 조성된 한옥체험관은 말 그대로 숲의 맑은 공기와 한옥을 동시에 누리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체험관 내에 툇마루가 있어 운치를 더한다. 가족 또는 지인끼리 오붓하게 즐기고 싶다면 ‘산막’이란 명칭의 6인용 원룸을 이용할 수 있다. 화장실과 주방을 모두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와룡자연휴양림에서 놀까? 물썰매 타고, 수영도 하고

  • 1

  • 2

  • 1

    2

    와룡자연휴양림에는 수영장(좌)과 물썰매장(우)이 조성돼 있다.

와룡자연휴양림은 매우 ‘고객 지향적’이라고 할 수 있다. 숙박시설 두어 동 지어놓고 갖은 규칙으로 옭아매는 휴양림과는 거리가 멀다. 이곳에는 어린이 물놀이터가 2곳이나 있고, 물썰매장과 수영장이 각각 조성돼 있다. 우리나라의 흔한 수영장을 생각하면 된다. 바닥과 벽면이 파랗게 도색돼 있는 수영장 말이다. 수영장에는 미끄럼틀도 있어서 어린이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는다. 깊고 깊은 심산유곡에서 튜브를 타고 첨벙거릴 수 있다는 것, 결코 흔한 일은 아니리라.
 
또 이곳엔 물썰매장이 있다. 인조잔디 위로 물을 뿌리고, 그 위로 썰매를 탈 수 있다. 수영으로 체온이 떨어졌다면, 물썰매를 타며 일광욕도 하고 스릴도 만끽할 수 있다. 어른도 탈 수 있다. 가족끼리 물썰매를 타며 친목을 꾀해 보면 어떨까. 휴양림이라면 으레 캠핑이나 삼림욕, 고기 굽기 정도를 할 수 있는 곳이 많은데 와룡자연휴양림은 이처럼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음이 장점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자연휴양림에서도 안전 제일! 재미있다고 무리하지 말고 안전 수칙을 지키며 와룡산자연휴양림의 즐거움을 한가득 느껴보아요.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06월 27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전북 장수군 지역호감도

와룡으로 놀러와요~ 레포츠천국, 장수 와룡자연휴양림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