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비경과 함께 즐기는 레포츠,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지역호감도

제주의 비경과 함께 즐기는 레포츠


탐라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는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 경관을 간직한 곳으로 유명하다. 화산 활동으로 만들어져 섬 전체가 화산 박물관이라 불릴 만큼, 다양하고 독특한 화산 지형을 자랑한다. 생물권보전지역, 세계자연유산, 세계지질공원 등 유네스코 자연과학 분야 3관왕을 달성하였으며,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자연이라는 보물을 품은 아름다운 섬 제주. 제주에서 즐기는 레포츠가 더욱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이유는 그림같은 비경이 함께하기 때문일 것이다. 

                    
                
  • 제주에서는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순서대로 승마, 패러글라이딩, 윈드서핑, 카약 체험의 모습.

    1

  • 제주에서는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순서대로 승마, 패러글라이딩, 윈드서핑, 카약 체험의 모습.

    2

  • 제주에서는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순서대로 승마, 패러글라이딩, 윈드서핑, 카약 체험의 모습.

    3

  • 제주에서는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순서대로 승마, 패러글라이딩, 윈드서핑, 카약 체험의 모습.

    4

  • 1

    2

    3

    4

    제주에서는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순서대로 승마, 패러글라이딩, 윈드서핑, 카약 체험의 모습.
 

제주마의 명성을 체험하다, 승

예부터 제주는 말이 많고 그 품질이 뛰어나기로 유명했다. 제주에 유난히 말이 많은 까닭은 곳곳에 크고 작은 오름과 초원이 펼쳐져 있기 때문. 이 오름과 초원들은 말의 터전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들을 위한 아름다운 비경이 되어주기도 한다. '제주' 하면 떠오르는 이색 체험 중 으뜸은 단연 승마 체험. 말에 직접 올라 타 달리다 보면, 그간 보아왔던 제주와는 또 다른 제주의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특히, 한참을 달리던 말이 멈추었을 때 멀리 눈에 들어오는 바다의 풍경은 절경 그 자체다. 제주는 말이 유명한 만큼 승마뿐만 아니라 경마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색다른 체험을 하고 싶다면 한 번 쯤 즐겨보길 바란다.


환상의 세계가 눈 앞에, 스쿠버 다이빙

투명한 에메랄드빛을 내뿜는 제주 바다의 아름다운 절경은 익히 알려진 사실. 해변에 앉아 가만히 바다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저도 모르게 문득 바다에 빠져들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면 제주 바다의 부름에 호응하는 것이 인지상정. 제주 바다의 감춰진 '속내'가 궁금하다면 스쿠버 다이빙을 체험해 보자. 머릿속에서 상상만 하던 신비의 세계가 눈 앞에 펼쳐질 것이다. 제주는 화산섬이기 때문에 해저에도 용암류가 응결해 있다. 이 때문에 아름다운 암초와 산호, 다양한 어종의 물고기가 서식한다. 물이 맑아 시야를 확보하기에도 좋고 연중 수온이 20도를 유지해,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제주의 비경을 한 눈에, 패러글라이딩

어릴 적 누구나 한 번 쯤은 하늘을 나는 상상을 한다. 꿈처럼 아름다운 도시 제주에서는 하늘을 나는 꿈같은 일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제주는 구릉지가 많고 바람이 적당하여 패러글라이딩을 하기에 적절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제주의 파란 상공을 새처럼 날아다니는 경험, 제주의 아름다운 비경을 한 눈에 담는 경험은 오직 패러글라이딩을 통해서만 할 수 있는 일. 얼굴을 스치는 바람과 눈 아래 펼쳐지는 거짓말 같은 풍경이, 마음 속에 쌓여 있던 스트레스와 응어리를 단숨에 해소해 줄 것이다. 제주에서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하며 한 마리 새처럼 날아 보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카트 체험

'카트'는 본래 카레이싱 입문을 위해 만든 소형 경주용차를 가리키는 말이다. 포뮬러를 축소해 놓은 것처럼 작고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어 '미니 포뮬러'라는 별칭이 있다. 하지만 겉보기와는 달리 속도감을 느낄 수 있어, 스릴감 넘치는 레포츠로 통한다. 보통은 레이싱을 위한 기초 테크닉을 익히는 교육용으로 활용되지만, 최근에는 즐길 거리로 각광받고 있다. 원리가 간단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어 모두에게 인기 높은 레포츠다. 한편, 카트는 1955년 미국의 자동차 엔지니어인 잉겔스가 개발하면서 대중화되기 시작했다.


바람을 타고 파도를 타고, 윈드 서핑

제주는 다른 말로 '삼다도'라고도 불린다. 돌과 바람, 여자가 많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서 바람은 윈드서핑을 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제주에서 윈드서핑을 즐기기 좋은 이유다. 제주는 윈드서핑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천국같은 도시다. 서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계절을 불문하고 많은 서퍼들이 찾아온다. 연중 서핑을 즐길 수 있지만, 북서 계절풍의 영향을 받는 5월에서 9월까지가 바람 조건이 가장 좋다. 무더운 여름, 제주의 쪽빛 바다 위에서 바람과 파도를 만끽하며 윈드 서핑을 즐기는 일은 오직 경험해 본 이들만이 아는 즐거움이다.


바다와 하늘을 품 안에, 제트 스키

박진감 넘치는 레포츠를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제트 스키에 도전해보길 권한다. 150마력에 달하는 제트스키의 속도는 온 몸이 아찔해질 정도의 짜릿한 스릴감을 가져다 준다. 강력한 물줄기를 내뿜는 제트 스키를 타면 나만의 바닷길이 눈앞에 펼쳐진다. 쌓여 있던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순간이다. 제트 스키를 타는 순간 만큼은 하늘과 바다가 모두 내 품안에 들어오는 것 같다. 무엇보다 제주의 비경이 함께하니 더 없이 좋다. 맑고 푸른 바다, 멀리 아른거리는 듯한 한라산의 풍경. '환상적'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광경이다. 제주의 제트 스키는 수상엔진의 위험요소인 프로펠러를 내부에 장착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청정 자연과 함께 즐기는 여유, 카약

카약은 둥근 선체에 길고 좁은 형태로 만들어진 폐쇄형 보트를 가리키는 말이다. 무동력, 무소음, 무공해를 자랑하는 자연친화적 레포츠다. 소재가 가벼우면서도 견고하고, 이동과 보관이 용이하기 때문에 이미 외국에서는 인기 만점의 레포츠로 정평이 나 있다. 카약의 가장 큰 매력은 자신이 원하는 속도로 자연을 느끼며 유유히 즐길 수 있다는 점. 강이나 호수, 바다 등 물이 있는 곳이면 어디에서든 즐길 수 있으며, 제주에서는 쇠소깍 투명카약체험 등이 관광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느긋하고 여유로운 레포츠를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카약이 제격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자연 경관을 만끽하며 레포츠를 즐기고 싶다면, 제주 서귀포시를 찾아 보세요. 하늘과 바람, 바다가 기다리고 있답니다.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05월 05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제주 서귀포시 지역호감도

제주의 비경과 함께 즐기는 레포츠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