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곳에서 신선놀음, 군산 선유도,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북도 군산시 지역호감도

신선한 곳에서 신선놀음, 군산 선유도


‘신선놀음에 도낏자루 썩는 줄 모른다.’ 예로부터 유래 된 속담으로 아주 재밌는 일에 정신이 팔려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경우를 뜻한다. 요즘의 현대인들 또한 마찬가지. 직장에서 업무를 보거나 학교에서 학업에 정진하는 등 자신에게 주어진 일들에 몰두하며 살아간다. 때로는 반복되는 일상을 던져 버리고 일탈을 꿈꾸기도 할 것. 모든 걸 잠시 내려두고 색다른 재미에 몰두 하고 싶다면 신선들이 노닐다간 섬, 군산 선유도를 찾아가 신선놀음을 즐겨보자

                    
                

교통마저 색다르고 신선하게

고군산군도의 중심에 자리 잡은 선유도.

전라북도 군산시에 위치한 선유도는 고군산군도 63개의 섬 중 하나로 면적은 그리 크지 않은 작은 덩치의 섬이지만 고군산도의 중심을 차지하고 있다. 덩치가 작아도 아름다움만큼은 둘째가라면 서러운 섬이다. 오래전 장자도, 대장도, 무녀도 등과 함께 다리로 연결되어 모두 선유도라 불려온다.
 
처음 선유도에 발을 디디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전동카트이다. 선유도에는 큰 도로가 발달하지 않아 전동카트나 자전거, 스쿠터가 주요 교통수단이기 때문에 도심 속에선 쉽게 볼 수 없던 전동카트를 보게 되면 새로움이 주는 즐거움에 다른 나라에 온 것 같은 생각도 든다. 자전거 또한 선유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교통수단이자 관광코스이다. 경사가 높은 곳이 거의 없어 자전거로 둘러보기 편한 선유도에는 다양한 하이킹 코스도 마련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는 곳마다 작은 섬 안에서 다양한 경치를 맛볼 수 있다. 시원한 바람을 벗 삼아 선유도를 돌다 보면 신선이 된 착각에 빠질 수 있으니 그 점은 명심하도록!
 

  • 1

  • 2

1

2

바다와 함께 달리는 자전거 신선놀음

선유도의 자전거 하이킹은 바다를 보기도 하고 아주 오래된 슈퍼를 보기도 하고 선유도민의 마을을 지나기도 하기 때문에 구석구석 잠시라도 눈을 뗄 틈이 없다. 잘 닦여 있는 아스팔트 자전거 도로가 아닌 투박한 도로 위에서 달리는 자전거 하이킹은 선유도의 예스러운 감성을 고스란히 전해준다. 

 

선유도 낙조, 타오르는 바다

선유도에 입장할 때, 자전거 하이킹을 할 때, 선유도 어느 곳에서든 빼놓을 수 없는 곳, 선유도 바다이다. 선유도의 해수욕장은 경포대, 해운대 등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다소 인파가 적어 한적한 해수욕을 즐기고 싶다면 선유도의 해수욕장을 추천한다. 물놀이 하기 바쁜 다른 해수욕장과 달리 바다 위에 펼쳐진 망주봉, 대장도 등을 보면서 한껏 여유를 즐기다 오자. 
 

몽돌 해수욕장 앞에 펼쳐진 바다의 끝엔 무엇이 있을까

몽돌해수욕장은 모래가 아닌 자갈로 이루어진 덕분에 파도가 치면 그 소리는 마치 자갈이 귀에 속삭이며 얘기하는 느낌이 든다. 규모도 크지 않아 조용한 해수욕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다. 간단한 물놀이도 하고 동글동글한 몽돌들이 바닷물을 만나 반짝이는 몽돌해수욕장에서 신발을 벗고 걸어보자.

실컷 해수욕을 즐기다 보면 선유도 바닷가엔 어느덧 밤이 찾아온다. 그리고 이곳에선 밤이 오기 전 놓치면 후회할 장관도 함께 찾아온다. 바로, 선유도 낙조. 지평선 끝 태양이 사라져 갈 때 태양은 아직 지고 싶지 않아 안간힘을 쓰듯이, 푸르던 선유도의 바다와 하늘을 붉게 태운다. 분명 낮에 본 바다와 풍경들임에도 선유도 낙조가 찾아오면 이 모든 것들은 다시 새로운 풍경이 된다. 짧은 순간이지만 선유도 낙조의 강렬함은 오랫동안 가슴속에 타오를 것.
 

마지막까지 찬란하게 타오르는 선유도 낙조

붉게 타오르고 있는 바다를 보고 있으니 문득 선유도에서 놀다간 신선들은 이런 말을 했을지도 모르겠다. 몽돌처럼 항상 둥근 마음을 갖기를, 망주봉처럼 어느 한 곳을 바라보는 충심을 갖기를, 노년이 되어서도 찬란하게 타오르며 늘 아름답기를, 선유도 낙조처럼.
 

트래블아이 쫑마크
  • 군산새만금오토캠핑장

    [트래블스테이] 군산새만금오토캠핑장

    서해안에서 만나는 휴식,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텐트 안에 누워 있는 기분을 상상해보셨나요? ‘군산새만금오토캠핑장’에서는 이러한 상상이 현실이 됩니다. 캠핑장 근처에는 새만금방조제, 아름다운 풍광의 선유도, 야미도 바다 낚시,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채석강이 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무궁무진한 매력과 자연의 운치를 찾아 ‘군산새만금오토캠핑장’으로 떠나볼까요~^^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2년 08월 23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보성 - 득량만바다낚시공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보성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전북 군산시 지역호감도

신선한 곳에서 신선놀음, 군산 선유도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