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창적인 예술의 집합소, 일현미술관,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강원도 양양군 지역호감도

독창적인 예술의 집합소, 일현미술관


푸른 바다와 하늘이 보이는 동해의 절경과 함께 조각상과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며 장관을 조성하고 있다. 강원도 양양군, 을지인력개발원 내에 위치한 양양의 유일한 현대미술관, 일현미술관이 그 주인공이다. 일상 속에서 반복된 업무에 지친 현대인들을 개성이 넘치고 독창적인 작품들과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일현미술관으로 초대한다.

                    
                

‘Sky Is The Limit’ 무한한 가능성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일현미술관

을지인력개발원 내에 자리 잡은 일현미술관은 10,000여 평의 야외 조각 전시공간과 160평의 실내 전시관으로 구성되어있고 야외 전시공간에는 7~80년대 국내외 거장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작가들의 개성과 기발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장소로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수많은 작품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작품이 하나 있다. ‘Sky Is The Limit’, 프랑스의 건축가 ‘디디에 포스티노‘에게 전망대 건축을 의뢰하고 완성한 작품이다. 건축물이자 예술 작품인 전망대는 동해와 일현미술관을 볼 수 있게 건축되었다.

전망대를 비롯한 가지각색의 조각품들은 크기도 다양하고 의미도 다양해 보는 사람의 눈이 지루할 틈이 없고,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작품들을 표현한 건지, 예상치 못한 표현력에 놀라움을 감출 수가 없게 만든다. 각각의 조각들도 작품이지만 그 조각들이 배치되어 미술관 주변을 꾸며놓은 모습도 하나의 큰 작품처럼 다가오니 야외 조각 전시장을 둘러보는 재미가 크다. 
 

  • 1

  • 2

1

각 부위마다 의미하는 바가 다른 전망대 'Sky Is The Limit'

2

광활한 바다와 무한한 하늘이 만들어 내는 자연의 예술 작품.

일현미술관의 풍경을 꾸미는 데 있어서는 작품들 이외에 자연도 한몫을 한다. 미술관을 등지면 눈앞에 펼쳐지는 동호리해변이 선사하는 풍경은 예술작품을 만나는 일과 함께 관광객들로 하여금 이곳을 찾게 만드는 또 다른 이유다. 인위적, 자연적인 풍경의 조화가 일현미술관 예술 작품의 완성작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갖게 된다.

야외 조각 전시장만큼 실내 전시관 또한 수많은 예술 작품들로 아름다움을 뽐낸다. 실내 전시관에서는 주로 이러한 미술 기획전을 진행하고 이외에 작가공모, 각종 문화행사 등 예술 문화를 알리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예술에 관한 정보와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다양한 시설, 걱정 없는 여정

실내외로 구성된 일현미술관이 들어서 있는 을지인력개발원 인근엔 해수욕장, 설악산 국립공원, 스키장, 정동진 등 여러 관광지가 인접해있다. 미술관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고 인근 관광지에서 관광까지 할 수 있으니,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셈이다. 그래서 이곳 을지인력개발원에는 조금 더 관광의 편리함을 돕기 위해 미술관 이외의 다양한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있다.
 

  • 1

  • 2

1

2

각종 편의시설과 고급스러운 숙소가 마련된 을지인력개발원

을지인력개발원에는 숙박시설은 물론 사우나, 노래방, 스포츠 시설과 대형 강연회장도 마련되어 있어 개별 방문은 물론, 단체 연수가 가능하기도 하다. 개개인의 여행이 되었던 단체 여행이 되었던 걱정 없는 여행을 누릴 수 있도록 편의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있는 만큼 관광객들의 여행에 대한 걱정을 크게 덜어줄 수 있을 것이다.

미술관으로서의 역할과 관광지로서의 역할, 편의시설로서의 역할을 모두 해내고 있는 일현미술관과 을지인력개발원을 십분 활용한다면 양양에서 즐기는 여행의 재미는 두 배로 늘어나고 걱정은 절반으로 줄어들 것이다. 독창적이고 개성 넘치는 예술 작품 구경과 함께 양양의 바다가 선사하는 경치를 감상하고, 또 양양의 곳곳에 자리한 다양한 관광지를 추가로 둘러보기도 해 보자. 그야말로 '알찬' 양양 여행이 완성될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일현미술관에서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랍니다. 이 프로그램들이 무료로 진행된다는 점 또한 트래블피플께 드릴 수 있는 팁이 되겠네요~

트래블투데이 이승혜 취재기자

발행2016년 12월 0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보성 - 득량만바다낚시공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보성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독창적인 예술의 집합소, 일현미술관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