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여름철 최고의 놀이터! 꿈자람물정원 ,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강원도 춘천시 지역호감도

아이들을 위한 여름철 최고의 놀이터! 꿈자람물정원


더위와의 전쟁이 이어지는 여름에는 단연 ‘물’이 최고다. 물을 벌컥벌컥 마시기도, 찬물 샤워를 하기도, 계곡이나 바다에서 한껏 물놀이를 즐기기도 한다. 아이들에게는 여름철 최고의 놀이이자, 가족과 즐기기에도 부담 없다. 뜨거운 여름, 방학이나 휴가를 맞아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당신이라면, 또는 휴가의 꽃 ‘물놀이’를 좀 더 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가기 쉽고 할 것 많은 ‘춘천’을 추천한다. 이중 소양강의 시원한 전망을 함께 즐기며 쾌적한 물놀이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춘천 ‘꿈자람물정원’으로 떠나보자. 

                    
                

여름아~ 어서 와! 첨벙첨벙 꿈자람물정원

아이들을 위한 여름철 최고의 물놀이장, 꿈자람물정원

이름부터 말랑한 꿈자람물정원은 6.25전쟁 당시 미군 기지로 사용되었던 캠프 페이지 물탱크를 물놀이 시설로 바꾸어 어린이를 위한 안성맞춤 물놀이장이 탄생한 것. 과연 이곳에는 어떤 신나는 물놀이 시설들로 우리를 두근대게 할까? 수심 40㎝의 원형 풀을 따라 수심 70㎝의 풀이 에워싸는 형태의 이중 풀은 수심이 낮은 곳과 높은 곳을 번갈아 선택하며 즐길 수 있으니 좀 더 흥미진진하다. 야자수 버킷, 워터 터널, 워터 슬라이드 등 7가지 종류에 이르는 다이내믹 물놀이 시설도 아찔한 재미를 선사하니, 한시도 지루할 틈 없이 재미있고 신나게 물놀이를 만끽할 수 있다. 아이들의 첨벙첨벙 물장구치는 소리와 까르르하는 웃음소리, 물놀이 시설을 탈 때 내지르는 함성 등 꿈자람물정원은 뜨겁고도 시원한 열기로 가득 찬다. 여기에 물놀이의 흥을 더욱 ‘들썩들썩’하는 동요까지 흘러나온다니 그야말로 아이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여름철 최고의 놀이터다.  

 

꿈자람물정원만의 특별함을 찾아라!

  • 1

  • 2

1

한때는 미군기지 캠프페이지였던 곳을 물놀이장으로 탈바꿈하였다. 

한때는 미군기지 캠프페이지였던 곳을 물놀이장으로 탈바꿈하였다. 

국내 곳곳마다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워낙 많다 보니 사실, 어딜 가나 다 똑같이 느껴지는 법. 하지만 [트래블투데이]가 꿈자람물정원을 추천하는 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위에서 말했듯 ‘아이들을 위한 최적의 물놀이장’이라는 사실이 대표적이다. 아무래도 아이들 물놀이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은 ‘안전’일 터. 이곳에는 부모와 아이 모두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깨끗한 수돗물 사용을 위한 감시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다.
 
물론 물놀이만 안전하게 할 수 있다고 다 끝난 것은 아니다. 물놀이 시설 외에 화장실, 샤워실, 탈의실 등의 부대시설 환경 또한 매우 중요한 법.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더욱 깨끗한 환경을 자랑하는 각종 부대시설은 좀 더 즐거운 물놀이를 완성한다.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계속해서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이곳은 시간당 700명에서 1,000여 명까지 줄을 서고 있어 매번 행복한 비명을 지른다고. 
 

길게 뻗어 있는 소양강스카이워크의 유리길을 걸으며 기분이 짜릿짜릿!

물놀이를 실컷 즐기고 났다면 잠시 눈을 돌려 춘천을 대표하는 ‘소양스카이워크’로 향해 보자. 소양강 중간에 위치한 국내에서 최고로 긴 174m의 이 스카이워크는 심지어 유리 구간에 해당하는 부분만 156㎝라니, 가만히 이 길을 걷고 있노라면 물 위를 걷는 듯한 짜릿한 기분이다. 해가 질 무렵 반짝이는 조명이 더해져 주변의 자연경관과 더불어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해 춘천에서의 밤을 더욱 운치 있게 만들어 줄 것. 이곳 또한 꿈자랑물정원과 마찬가지로 같은 날 개장하여 많은 이들의 방문이 이어지니 과연 춘천의 떠오르는 명소답다.
 
아이와 함께 안전하고 재밌게 물놀이도 즐기고, 여유 있게 소양강의 풍광도 감상하며 여름의 막바지를 보내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춘천으로! 아이들의 꿈과 환상이 가득한 놀이터, 꿈자람물정원과 춘천 소양강의 천혜의 경관을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소양스카이워크가 여러분을 반갑게 맞이해 줄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춘천은 워낙 명소들이 많기로 유명하지만, 이번에 찾아가는 춘천은 새로운 곳들도 함께하면 어떨까요? 오감이 시원해지는 꿈자람물정원은 여름의 춘천에 참 잘 어울리는 곳이랍니다~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06월 17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아이들을 위한 여름철 최고의 놀이터! 꿈자람물정원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