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볼거리가 가득한 피나클랜드(Pinnacieland),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충청남도 아산시 지역호감도

사계절 볼거리가 가득한 피나클랜드(Pinnacieland)


날씨가 좋아지면서 여행 다니기 너무 좋은  요즘. 수도권 근처에 있어 멀지 않아 당일치기 나들이 장소로 가볼 만 한 아산의 "피나클랜드" 를 소개한다. 마치 꿈의 정원을 걷는듯 로맨틱한 분위기, 그리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장소로 최근 더욱 주목받고 있는 아산의 대표 관광지 "피나클랜드(Pinnacieland)". [트래블투데이]와 함께 낭만 가득한 꿈의 정원으로 떠나보자, 

                    
                

벌써 도착한거야?

충남 아산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은 피나클랜드. 

"피나클랜드(Pinnacieland)"는 충청남도 서북부에 위치한 "아산시"에 있다. 아산시는 수도권과 인접해 있어서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승용차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을 이용해서도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갈 경우에는 온양온천역에서 하차 후, 역 앞에 위치한 버스정류장에서 600번, 601번, 610번 버스를 탄 다음에 모원리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쉽게 갈 수가 있다.

 

아는만큼 보인다, 피나클랜드!!

  •  

마치 동화 속 정원이 있다면 이렇지 않을까? 

"산의 최고봉 또는 최정상" 이라는 뜻을 가진 피나클랜드 땅은 1970년대 인근의 아산만 방조제 매립을 위하여 채석장으로 쓰였던 부지를 목장으로 활용하다가 10여 년의 준비 끝에 2006년 7월에 개원한 다목적 테마파크이다. 피나클랜드 이용시간은 여름철은 10시부터 6시 30분까지, 겨울철은 17시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월요일은 정기휴무일이다. 

피나클랜드에 방문하면 다양한 특색 있는 미니동물농장, 과일 농장, 꽃길, 잔디광장, 지그재그길, 폭포 및 전망대 등 다양한 테마공원이 있으며, 여름철에는 수영장, 겨울철에는 눈썰매장을 오픈하여 어른뿐만 아니라 어린이들한테도 인기 있다. 또한, 각종 부채, 들꽃 손수건, 구슬 향초, 바람개비 등 다양한 체험학습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각종 문화체험도 같이 할 수 있어서 더욱 인기가 있다. 
 

피나클랜드 어디까지 가봤니?

  •  

    1

  • 2

1

메타세콰이어 로드.는 피나클랜드에서도 가장 많은 연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2

지그재그길은 피나클랜드의 랜드마크로도 불린다.  

피나클랜드에서 꼭, 오랜 시간 머물러야 하는 곳은 길게 뻗은 푸른 나무가 너무 아름다운 “메타세콰이어 로드”이다. 피나클랜드 입구에 조성된 “메타세콰이어 로드” 는 또 하나의 피나클랜드의 핫 포토존 중에 하나이다. 이 길은 직선구간 200m 정도로 조성되어 있으며,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준다.

“써클가든”은 이름 그대로 원 모양의 정원이다. 이곳은 마치 유럽의 한 신전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써클가든 뒤편에는 아름다운 지그재그 길이 한눈에 펼쳐져 있다. 지그재그길은 말 그대로 지그재그 모양의 길을 말한다. 피나클랜드의 랜드마크라고 불리며 관광객들에게 제일 사랑받는 산책길 중에 하나이다. 봄부터 가을까지 지그재그길에는 영산홍과 함께 팬지, 벤고니아, 메리골드 등의 아름다운 꽃들로 산책길이 꾸며진다. 또한 써클가든 앞에는 레스토랑, 허브가든, 카페, 먹거리 부스 등이 위치해 있다. 특히 먹거리 부스에서 먹는 각종 먹거리들을 먹는 건 여행의 재미 중 하나이다.
 

다양한 동물들과 어울리는 시간, 동물농장과 토끼동산

  • 1

  • 2

1

피나클랜드에서는 유산양과 다람쥐, 토끼, 공작 등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2

이곳의 동물들은 사람들을 보고도 피하지 않아 더욱 친근하게 느껴진다. 

동물들을 좋아하거나, 어린이들과 함께 찾았다면 동물농장과 토끼동산에 꼭 들러보자. 이곳에는 유산양과 다람쥐, 토끼 그리고 공작을 비롯한 각종 조류가 있다. 사람들을 두려워하지 않고 친근하게 다가오는 유산양과 다람쥐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은 정말 이색적인 체험 중 하나이다. 
 

피나클랜드의 백미, 폭포와 전망대

  • 1

  • 2

1

진경산수. 예전 채석장이었던 곳이어서 폭포 주변의 바위 하나하나가 모두 살아있는 듯 하다. 

2

멀리 서해대교를 비롯, 확 트인 시야가 가슴까지 시원하게 해준다. 

피나클랜드의 제일 마지막 코스인 진경산수와 전망대. 이곳은 피나클랜드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 있다. 피나클랜드의 구석구석을 돌아보느라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하더라도 이곳은 꼭 가볼 이유가 있다. 채석장이었던 곳을 복구해 만든 진경산수와 전망대에서는 피나클랜드 전체의 모습뿐만 아니라, 서해대교와 평택호 그리고 아산만의 드넓은 평야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진경산수는 그 이름만큼이나 한폭의 그림 같은 절경을 관람객들에게 선물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날씨가 선선해서 여행 다니기 좋은 요즘. 사랑하는 연인들과 혹은 가족들과 각종 테마공원이 있는 피나클랜드 나들이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트래블투데이 지역 주재기자 조아라

발행2016년 10월 05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사계절 볼거리가 가득한 피나클랜드(Pinnacieland)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