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새로운 해를 맞이하며,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HOT-i 지역호감도

2018, 새로운 해를 맞이하며


연말이 되면 언제나 ‘시간이 참 빠르다’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게 되곤 한다. 이는 [트래블투데이] 편집국에게 또한 마찬가지. [트래블아이]와 [트래블투데이]가 지난 2014년 11월 11일 세상에 첫발을 내딛은 뒤로 벌써 네 번째의 ‘새해’를 맞이하게 된 것이다.

                    
                

2014년의 마지막 날, [트래블투데이]는 이제 막 세상에 얼굴을 내민 신생 인터넷관광신문사로서의 포부와 설렘에 가득했었다. 그동안 축적해 온 관광에 대한 경험적 지식과 애착을 어떤 식으로 트래블피플과 나누어 나가면 좋을지, 그렇게 나눈 지식과 애착들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들을 하며 말이다. 

2015년의 마지막 날은 [트래블아이]에서 개최했던 제1회 트래블아이어워즈가 마무리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였다. 수상 지역과 바쁘게 커뮤니케이션을 나누고, 수상 지역에 대한 특집 기사들을 발행하며 더욱 성장할 2016년을 기약했었다. 

그리고 올해, 2016년의 마지막 날은 더욱 특별하다. 올해 또한 [트래블아이]에서는 제2회 트래블아이어워즈를 개최했다. 전년도보다 두 배로 확대된 규모로 개최된 제2회 트래블아이어워즈에 대한 트래블파트너, 트래블피플의 관심은 제1회 트래블아이어워즈 때보다 훨씬 큰 것이었고, 현재도 [트래블아이]와 [트래블투데이], 그리고 [트래블아울렛]은 수상 지역들과 함께 2017년도 관광의 청사진을 어떻게 그려 나가면 좋을지에 대해 쉼 없는 고민을 진행 중이다. 

어느덧 2017년의 마지막 날. [트래블아이]와 [트래블투데이]는 2014년도보다 훨씬 더 성장한 모습으로 2018년도의 첫날 앞에 서 있다. [트래블아이], [트래블투데이]와 어깨를 견주며 성장해 나갈 든든한 [트래블아울렛]과 함께 말이다. 

[트래블투데이] 편집국에서 건네는 연말의 인사에는 [트래블투데이]와 함께 그간 숨 가쁘게 달려온 트래블투데이 지역 주재기자에 대한 이야기들이 빠질 수 없을 것이다. 어느덧 400여 명과 함께 달리게 된 이들을 바라보며 [트래블투데이] 편집국은 늘 자랑스럽고 뿌듯한 마음,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이 기회를 빌어 전한다. 

직접 여행하는 일, 여행을 나누는 일, 보다 멋진 여행을 위해 관광 사업을 발전시키는 일. 이 모든 일은 관광 분야에 대한 깊은 사랑 없이는 진행되기 힘든 일이었다. [트래블투데이]는 2018년도에도, 그리고 그 뒤로도 쭉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그리고 트래블투데이 지역 주재기자와 함께 할 것이다. 그 앞에 항상 여행으로 인한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해 본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어느덧 2018년! 트래블피플은 어떤 여행 계획을 꾸리고 계신가요? 트래블피플의 모든 순간에 [트래블아이], [트래블투데이], [트래블아울렛]이 함께 할게요~

트래블투데이 박옥란 편집국장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에서 만나는 가을의 정취, 국내여행, 여행정보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2018, 새로운 해를 맞이하며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