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취를 담은 해변, 강화 동막해변,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인천광역시 강화군 지역호감도

정취를 담은 해변, 강화 동막해변


강화라는 고장을 수식하기에 가장 적합한 말은 역시 ‘살아 있는 역사박물관’. 이에 걸맞게 강화의 ‘가볼 만 한 곳’은 대부분 고려 왕조나 역사의 유적지들이다. 그러나 지금 소개할 강화의 동막해변이라는 곳은, 역사의 흔적 없이 강화의 아름다운 자연만을 볼 수 있는 여행지임에도 드물게 이 ‘가볼 만 한 곳’들에 빈번히 그 이름을 올린다. 무엇이 동막해변을 사랑받도록 한 것인지, [트래블투데이]와 함께 동막해변 산책을 즐겨 보도록 하자.

                    
                

강화의 특별한 백사장

  • 동막해변의 한적하고 아름다운 풍경이 트래블피플의 마음을 편안히 만들어 줄 것이다.

동막해변의 한적하고 아름다운 풍경이 트래블피플의 마음을 편안히 만들어 줄 것이다.

섬으로 이루어진 지역인 강화에는 말 그대로 수많은 해변이 있다. 바다와 맞닿아 있는 모든 부분을 강화의 해변이라 해야 하겠으나, 강화 본섬에서 해수욕장을 겸하고 있는 해변은 하나뿐. 바로 동막해변이다. 

수백 년 묵은 노송들을 배경으로 10m에 달하는 폭과 200m에 달하는 길이를 가진 백사장의 모습은 마음까지 시원하게 씻어내려 주곤 한다. 물새들이 찾아와 노니는 모습과 드넓은 백사장을 거니는 모습, 드물게는 낚싯대를 드리운 강태공들의 모습 또한 구경할 수 있으니, 동막해변이 연출하는 분위기가 아름답기만 하다. 강화 본섬 유일의 해수욕장이다 보니, 해송 너머로 숙박업소들이 조밀하게 들어서 있는 것 또한 동막해변이 가지는 장점 중 하나. 강화의 다른 볼거리들도 함께 둘러볼 요량이라면 미리 숙소를 잡아 두는 것 또한 동막해변을 거치는 강화 여행의 팁이 될 것이다. 
 

  • 동막해변에서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

    1

  • 분오리 돈대는 동막해변의 낙조를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곳들 중 하나이다.

    2

1

동막해변에서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

2

분오리돈대는 동막해변의 낙조를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곳들 중 하나이다.

동막해변은 분오리돈대와 인접해 있는데, 동막해변에 앉아 보는 일몰도 아름답지만 이 분오리돈대에 올라 조망하는 일몰 또한 아주 아름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왕이면 분오리돈대에 올라 옛 조선 시대 사람들이 감상했을 일몰의 모습을 상상해 보는 것이 재미있겠다. 적의 동태를 살피는 것도 중요한 일이지만, 동막해변 위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일몰을 바라보는 것 또한 그들의 중요한 일상 중 하나였으리라.

 

생명의 보고, 동막해변

  • 동막해변 갯벌 위로 저무는 햇살이 비친다. 물때는 시기에 따라 다르니 강화군이 제공하는 물때 표를 참고하자.

    1

  • 동막해변 갯벌 위로 저무는 햇살이 비친다. 물때는 시기에 따라 다르니 강화군이 제공하는 물때 표를 참고하자.

    2

1

2

동막해변 갯벌 위로 저무는 햇살이 비친다. 물때는 시기에 따라 다르니 미리 참고하자.

서해라 하면 역시 갯벌 체험에 대한 부분을 빼놓을 수 없다. 동막해변이 가진 매력 중 하나 또한 바로 이 갯벌 체험. 동막해변을 자주 수식하곤 하는 말 중 하나는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라는 것인데, 실상 이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는 ‘대한민국의 서해 연안’이니 이 또한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서해의 수많은 갯벌 중 하나로서의 갯벌이기는 하나, 물새들이 노니는 아름다운 동막해변의 모습을 이미 감상한 트래블피플이라면 자연히 물때를 기다리게 될 것. 물새들이 찾는 곳에는 풍요로운 갯벌이 펼쳐지기 마련이니, 바다 아래 숨겨져 있던 동막해변 갯벌의 모습은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한 것이다. 
 

  • 정취와 생명, 그리고 역사가 담긴 동막해변에 펼쳐진 낙조가 아름답다.

정취와 생명, 그리고 역사가 담긴 동막해변에 펼쳐진 낙조가 아름답다.

동막해변에는 어촌체험마을 등이 조성되어 있지 않다. 그러니 동막해변에서 갯벌체험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것은 그저 작은 삽과 양동이, 갈아입을 옷 정도뿐. 갯벌 생태 보존을 위해 되도록 해산물 채취를 금하고 있으니, 갯벌 체험이 끝난 뒤에는 잡은 칠게와 가무락, 고동 등을 자연의 품으로 돌려보내 주기를 권한다. 강화의 역사와 더불어 있는 자연인 동막해변은 두고두고 다시 보아야 할 소중한 여행지이니 말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 먼 바다 승진호 탑승권

    [트래블티켓] 먼 바다 승진호 탑승권

    바라보는 바다가 아닌, 낚시 하는 바다의 재미를 한가득 느낄 수 있는 여행 티켓! ‘먼 바다 승진호 탑승권’! 낚싯배 승진호에서 낚시를 즐기며, 갓 잡은 물고기 회와 해산물 라면을 먹는 재미! 바로 바다 낚시의 묘미를 인천 바다에서 경험헤볼 수 있습니다. 덕적도를 넘어 굴업도와 백아도, 울도, 소령도, 목덕도 등을 항해하는 인천 앞바다의 풍경은 특별한 여행에 대한 추억을 선사합니다~^^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06월 30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강진군 다산박물관 올해 입장객 6만명 돌파, 국내여행, 여행정보 강진군 다산박물관 올해 입장객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정취를 담은 해변, 강화 동막해변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