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북부 젊음의 거리 ‘의정부 중앙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기도 의정부시 지역호감도

경기 북부 젊음의 거리 ‘의정부 중앙로’


지하철 1호선을 타고 끝자락으로 가다 보면 경기도 북부에 위치한 의정부가 나온다. 경기도 의정부는 동쪽으로는 남양주시 별내면과 포천시 소흘읍에 접하고, 서쪽으로는 양주시와 접하고 남쪽으로는 서울시와 접해있다. 서울과 접해있기는 하지만 경기도 포천, 동두천, 양주 등과도 가까이에 있어 도시와 시골이 공존해 있는 도시가 바로 의정부다. 이 의정부에 커다란 신세계백화점이 들어서면서 의정부역이 엄청난 발전을 했다. 여러 드라마 속에서 의정부버스터미널과 중랑천이 나오기도 한데다, 의정부가 SNS 등에서 화제에 오르면서 중앙로에는 많은 젊은이가 찾고 있다. 이곳에서는 문화생활과 맛있는 나들이를 하는 등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의정부의 중심지, 화려한 조명으로 밝히다 

의정부 중앙로의 중심거리이다.

빠르게 성장한 의정부의 중앙로에는 점점 많은 사람이 몰려들며 기존에는 볼 수 없던 상표들도 함께 늘어났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로데오거리라고 불리는 의정부 중앙로도 새롭게 탈바꿈했다. 차 없는 거리로 새롭게 조성되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이가 중앙로를 거닐며 먹고 마시고 즐기는 여유를 누릴 수 있게 된 것. 사계절 구분 없이 많은 사람으로 가득 한 중앙로의 밤은 거리 공연을 하는 사람들과 그 공연을 즐기는 사람들, 간단한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 등 다양하다. 여름이 되면 중앙로 가운데로 흐르는 물에서 더위를 달랠 수도 있다.

 

새로운 먹거리 여행의 도시로 떠오르다

  • 1

  • 2

1

사람들이 줄 서서 사 먹는 길거리 음식점이다.

2

유명한 디저트 카페도 여러 곳이 있다.

먹거리가 많은 도시로 떠나는 여행을 흔히 ‘먹방 여행’ 또는 ‘먹방 투어’라고 한다. 또, 먹방 여행이라고 하면 으레 생각나는 도시들이 있게 마련이다. SNS가 활발해진 지금은 정보 전달 속도가 빨라 그에 맞춰 여행지가 성장하는 추세다. 의정부 중앙로도 이러한 종류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요즘 들어 많이 보이는 디저트 카페도 여러 곳 있고, 특정 장소로 가야만 맛볼 수 있었던 반가운 체인점들도 눈에 띈다. 또한, 먹방 여행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와플, 타코야끼, 핫도그, 철판 아이스크림과 같은 길거리 음식도 많아지면서 여기저기에서 사람들이 줄지어 있는 모습도 종종 보인다.
 

  • 3

  • 4

3

같은 중앙로지만 중심부와는 살짝 다른 분위기이다.

4

차 없는 도로의 뒷골목 모습이다.

의정부 로데오거리라고 불리는 중앙로는 차 없는 도로로 제한되어 있다. 하지만 한 골목만 벗어나도 확 다른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현재의 영화관이 생기기 전 극장이 있던 중앙로의 골목은 이미 새로운 음식점과 술집들이 들어서 있지만, 중앙로의 중심부와는 살짝 다른 모습이다. 차 없는 도로로 조성되기 전의 모습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옛 모습이 살짝 남아있는 뒷골목으로 들어서면 의정부 전통 재래시장을 둘러볼 수도 있다. 의정부 중앙로에 먹방 여행을 다녀온다면 반드시 뒷골목도 다녀와야 제대로 의정부 중앙로를 여행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뒷골목에선 오랜 전통이 있는 떡볶이, 냉면, 왕돈까스, 호떡 등을 맛볼 수 있다. 
 
 

의정부를 제대로 즐기는 법 ‘응답하라 경기 북부’

  • 1

  • 2

1

'응답하라 경기북부' 앱은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2

'응답하라 경기북부' 앱의 이용 화면이다.

SNS 시대에 살고 있다면 SNS를 제대로 이용할 줄 알아야 한다. 경기 북부 지역을 소개하는 핸드폰 앱 ‘응답하라 경기북부’에서는 경기 북부 지역의 온갖 정보와 혜택을 찾아볼 수 있다. 의정부 또한 경기 북부에 포함되기 때문에 ‘응답하라 경기북부’ 앱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의정부의 핫 플레이스, 맛집, 놀 거리, 쇼핑 등에 필요한 웬만한 정보를 모두 담고 있다. 이 앱은 단순히 소개만 해주는 것이 아니라 앱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할인 혜택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앱에 대한 관심이 더욱더 높아지고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새로운 먹방 여행의 메카로 떠오르는 ‘의정부 중앙로’에서 현재와 예스러움을 동시에 느껴보는 즐거운 여행을 해보세요! 스마트한 방법으로 많은 혜택을 누리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트래블투데이 지역 주재기자 김선주

발행2018년 04월 02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보성 - 득량만바다낚시공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보성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경기 북부 젊음의 거리 ‘의정부 중앙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