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으로 느끼고 체험한다, 인천 어린이과학관,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인천광역시 계양구 지역호감도

오감으로 느끼고 체험한다, 인천 어린이과학관


체험여행은 IQ와 EQ를 동시에 충족하기 때문에 가족 단위의 트래블피플에게 인기가 높은 테마이다. 특히 보는 것만이 아닌 직접 만지고 만들고 느끼는 체험일수록 여행에서 얻는 즐거움과 배움이 크다고 느낀다. 이곳 인천 어린이 과학관 역시 체험 위주의 전시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곳의 매력이 무엇인지 직접 가서 살펴보자.

                    
                

호기심을 부르는 친구, 과학과 만나는 약속장소! 인천어린이과학관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아기자기한 외관으로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인천어린이과학관은 놀이 체험을 통해 과학을 이해하고 감성을 깨우는 과학 체험의 장이다. 창의적인 꿈을 꾸고 다양한 사고가 가능한 아동의 인지 발달을 고려한 융합체험을 통해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과학을 넘어서 재미있고 흥미로운 놀이문화로서 과학을 접할 수 있어 인기가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과학을 만나며 호기심 가득한 질문들이 넘쳐나는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이야기를 만드는, 감성을 이끄는, 꿈을 찾는, 함께 넘나드는 과학관이라는 타이틀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성을 키우는 테마들로 구성되어 있다. 화려하고 재미있게 꾸며진 과학관의 외관부터 아이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다.

 

보고, 느끼고, 탐험하고~ 어려운 친구 '과학'과 친해지자!

일반적인 박물관이 식상하다고 과학박물관을 가자니 아무리 쉽게 설명해도 딱딱한 느낌은 어쩔 수 없다. 하지만 인천 계양구 방축동 어린이 과학관은 기존의 머리와 몸을 쓰는 과학관에서 어린이들의 감성을 깨우는 과학관으로 2011년 탈바꿈하였다. 인천어린이과학관 입구에 들어서면 어린이가 즐길 수 있는 미끄럼틀과 아기자기하게 생긴 분수대를 만날 수 있다. 입구의 놀이 시설과 건물의 외관을 보면 알록달록한 무늬가 장난감을 보는듯한 느낌으로, 딱딱한 과학관의 인상은 어느새 보이지 않는다. 
 

  • 1

  • 2

  • 3

  • 4

1

과학 하면 빠질 수 없는 것. 환경이다. 에너지 절약을 위한 캠페인 전시물이 설치되어 있다.

2

우리나라 첫 우주발사체인 나로호에 대해 알 수 있다.

3

아이들이 수족관 가까이에서 물고기들을 관찰하고 있다. 

4

바깥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1층엔 과학도서실과 넓은 홀로 이루어져 있다. 가장 인상 깊은 것은 형형색색의 파스텔로 칠해진 건물의 모습이다. 어린이 과학관답게 기둥과 벽면이 알록달록하게 꾸며져 있다. 2층은 비밀 마을, 인체 마을, 무지개 마을, 학습 체험장, 4D 영상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밀 마을은 건축가, 정비사, 카메라맨 등 어린이들의 다양한 직업 체험 장소로 꾸며져 있다. 인체 마을은 눈, 코, 입을 지나 인체 미로를 통과해 사람의 몸을 탐험한다. 무지개 마을은 물, 얼음, 모래 등 다양한 자연환경의 소재를 직접 만져보고 느끼는 입체 놀이 공간으로 이뤄져 자연 속에 숨겨진 과학의 원리에 호기심을 유발하고 공감각적인 지능을 계발하는 데 도움을 준다. 

3층은 비밀 마을, 도시 마을, 지구 마을, 산들바람 야외 공연장으로 이뤄져 있다. 도시 마을에서 공상 과학 만화나 한 번쯤 생각해 보았던 첨단 생활의 도시 과학을 경험할 수 있다. 지구 마을은 환경 오염으로 인해 이상 기후가 되는 지구의 생물과 환경, 에너지에 대해 배우고 경험해 지구와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 준다. 옥상의 벽에는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벽에 날개 형상의 그림, 절벽과 나무를 그려 놓아 포토존을 만들고 있다. 또한 곳곳의 원모양의 화단에 풀들을 심어 자연의 느낌을 조성하였다. 인천어린이과학관은 몸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게 이루어져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도 보기에 이질적이지 않고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 인천 앞바다에서 즐기는 시간제 배낚시

    [트래블티켓] 인천 앞바다에서 즐기는 시간제 배낚시

    단 한 번도 낚시를 해본 적 없는 사람도 쉽게 느껴보는 인천 황금어장에서의 짜릿한 손맛! ‘시간제 배낚시’를 통해 낚시 왕초보도 환호와도 같은 바다 속의 열렬한 입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전동 릴과 개인 수족관, 미끼 등의 낚시채비 제공은 기본! 43인승 쾌속선을 타고 팔미도와 인천대교를 유람하는 색다른 경험은 절대 놓쳐서는 안될 좋은 기회입니다~^^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04월 25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인천 계양구 지역호감도

오감으로 느끼고 체험한다, 인천 어린이과학관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