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축제는 가라~‘FUN’한 청자축제가 온다!,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뻔’한 축제는 가라~‘FUN’한 청자축제가 온다!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8년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자리매김한 강진청자축제! 밟고, 던지고, 적시는 놀거리가 가득하니,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지 않을까. 물레 성형, 청자 구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강진청자축제.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나아가기 위하여, 올해도 알차게 준비된 축제에 대한 소식들을 알아보자.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기다리는 강진청자축제

  • 1

  • 2

1

2

강진청자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모습 / 자료제공 : 강진군청

전남 강진군이 제46회 강진청자축제를 앞두고 ‘확’ 달라진 모습으로 국내외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제46회 강진청자축제는 어린이와 가족단위 체험, 외국인 유치를 통해 대표축제에 걸맞는 글로벌 축제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관광객과 함께하는 흙을 밝고 던지고, 적시는 체험, 전국 물레성형경진대회, 시원한 물을 이용한 150m 워터 슬라이딩, 한여름밤의 EDM 공연 등 관광객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프로그램

전시되어 있는 청자 / 자료제공 : 강진군청

이번 제46회 강진청자축제는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강진군 대구면 청자촌에서 개최된다. 어린와 가족단위 체험거리로는 청자코일링, 물레성형하기, 청자상감 넣기, 청자 조각하기, 축제 캐릭터 만들기, 오물락 조물락 청자 만들기, 청자 액세서리 만들기와 청자 스탬프 랠리 지정장소 5곳 이상을 방문해 스탬프를 찍어 오는 경우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국 물레성형경진대회는 일반인, 대학생, 고등학생 등 전국 일반 도예작가들이 참여한다. 7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청자축제장에서 개최한다. 수상자는 대상 1명에게 상금 1백만원과 전기물레, 우수상 2명에게 상금 50만원, 금상 2명에게 상금 30만원, 은상 4명에게 상금 20만원, 동상 6명에게 상금 10만원, 장려상 10명에게 상금 10만원, 특별상 4명에게 상금 10만원을 수여한다. 또 이번 대회에 가장 많은 인원이 참가한 단체에 상금 50만 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특별히 경품의 청자화로, 경품 1등은 시가 3천만원 상당 청자 1점, 2등은 시가 5백만 원 청자 작품, 3등은 청자식기 세트가 제공된다. 
그리고 ‘흙, 불, 그리고 사람’으로 대표되는 청자의 정체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도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물과 흙을 이용한 체험확대와 놀이공간 확보, 150M 초대형 워터 슬라이딩, 음악분수, 수영장을 운영할 예정이고, 청자판매장 앞에서 관광객과 함께하는 화목가마 불지피기를 진행한다.
 

3

4

5

강진청자축제를 즐기는 모습 / 자료제공 : 강진군청

이외에도 축제장 시설물과 경관에도 열중하고 있다. 주차장에서 행사장에 이르는 곳에 에어콘을 완비한 쉼터 설치, 꽃동산, 박터널 300m, 그늘막 등 관광객 편의 제공에 힘쓰고 있다. 축제장 동선을 체험존, 놀이존, 판매존으로 일원화 시키고, 청자박물관 앞 실개천을 중심으로 명품청자 판매장 부스를 운영한다. 그리고 포토존 조성을 위해 꽃을 활용한 자연과 어울리는 하트존 및 황화 코스모스로 청자 모양 포토존을 설치한다. 이어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청자축제장에 방문하여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는 사진을 SNS에 올리면 경품으로 워터슬라이드 이용권, 특산품을 제공한다.  

김재정 향토축제추진위원장은 “청자축제를 앞두고 시설물 관리, 참신한 단위행사 프로그램 운영, 외국인 유치 손님맞이 등 더욱 알차게 축제가 개최할 수 있도록 공무원, 축제추진위원분들이 모든 열정을 다하고 있다. 새롭게 달라진 모습으로 축제가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의식, 기획, 전시, 체험과 놀이, 공연, 부대 연계행사 등 크게 7가지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강진청자축제! 축제의 역사만큼이나 알찬 프로그램으로 무장한 이곳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아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7월 0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강진군 다산박물관 올해 입장객 6만명 돌파, 국내여행, 여행정보 강진군 다산박물관 올해 입장객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뻔’한 축제는 가라~‘FUN’한 청자축제가 온다!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