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투데이,,여행기사,트래블아이'>
전라남도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의 20개 시군과 80개의 마을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름하여 <제1회 전라남도 농촌체험여행박람회>. 오는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여수 낭만포차거리 옆 해양공원에서 개최하는 제1회 전라남도 농촌체험여행박람회는 20개 시군의 다양한 체험과, 전시, 지역 농특산물이 어우려져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다채롭게 즐기며 여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청(김영록 도지사)은 오는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여수 해양공원에서“제1회 전라남도 농촌체험여행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볍게 떠나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농촌여행”이라는 주제로 20개시군 80개 체험휴양마을이 참여하는 제1회 전라남도 농촌체험여행 박람회는 전남도와 전남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여수시가 후원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다가오는 휴가철과 방학을 맞아 휴가객과 학생들이 농촌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과 먹거리 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체험부스 20개, 먹거리 부스 4개, 물놀이 공간, 놀이휴식 이벤트 공간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개막식 행사는 당일 오후 5시 30분에 개최되며, 국악예술 공연, 김영록 도지사의 격려사, 권오봉 여수시장의 환영사, 주요내빈들의 축사, 퍼포먼스 등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세부 체험프로그램은 제기만들기, 짚풀달걀꾸러미 만들기, 대나무물총 만들기, 다슬기 잡기체험, 떡메치기 등 농촌의 정과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체험과 고들빼기 식혜, 녹차감자전, 비파주스 만들기 모시송편 만들기 등 농가 맛 체험, 천연염색손수건, 소망의 종, 아로마향수만들기, 비파잎 찜질 등 힐링체험 등 약 100여 가지의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방문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만들어 줄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여름휴가 기간동안 즐기고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많은 도시민들이 박람회장을 찾아와 어릴적 농촌마을에 대한 정과 향수를 느끼며 힐링과 휴식의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단체체험은 미리 예약을 통해서 체험이 가능하며, 전라남도 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070-7722-2475)를 통해 신청하며 기타 자세한 행사 일정은 전라남도 농촌체험관광 홈페이지(http://www.jnfarmtour.net)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소확행'은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 거 아시죠? 올 여름 가족 모두의 특별한 소확행을 위해 <제1회 전라남도 농촌체험여행 박람회>를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양한 농촌체험을 한 곳에서 골라보는 재미와 동시에 맛있는 먹거리 부스와 더위를 막아 줄 시원한 휴식공간도 알차게 마련되어 있어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옥란 편집국장
발행2018년 07월 0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