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은 영양축제관광재단과 함께 야간관광상품인 ‘영양 밤하늘 별빛투어’를 6월 13일(금) 행사를 시작으로 9월까지 ‘영양 밤하늘에서 나의 별을 찾자’라는 주제로 2박3일 별빛캠핑과 국제밤하늘 보호공원을 찾은 관광객 및 주민을 대상으로 별빛공연 프로그램을 총 4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영양의 청정한 밤하늘에서 나의 별을 찾자
야간관광상품은 경북도에서 지역별 관광자원과 연계한 특색 있는 야간 관광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함으로써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 제공 및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아시아 최초로 지정된 ‘국제 밤하늘 보호공원’에서 청정한 밤하늘의 별, 반딧불이, 음악과 함께 낭만적인 밤을 보낼 수 있으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별빛콘서트 ▲천문관측 체험 ▲주실마을과 두들마을 문학기행 ▲영양재래시장 투어 ▲소망풍등 날리기 ▲와플만들기 및 대나무 물총만들기 체험 ▲영수증·역사문화퀴즈 추첨 ▲야간걷기 ‘별따라 길따라’ 등이 있다.
현재 영양군에서는 수비면 수하리 일원에 3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별빛 생태관광 명품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별빛 테마특화정거장 설치, 별생태체험관 증·개축, 야영장 정비, 온실카페 조성, 콘텐츠사업, 가로등 교체사업을 연차적으로 하여 야간관광의 메카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양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영양군만이 가진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정착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제밤하늘보호공원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는 계기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반짝이는 별빛과 함께,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영양 밤하늘 별빛투어!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끽해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8월 05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