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성문화제는 향토문화 및 전통문화의 계승발전과 군민화합을 위하여 1982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음성군의 최대문화행사이며, 매년 9월 중에 개최되는 행사이다.음성청결고추축제는 일환의 행사로서 우리고장 최고의 농특산품을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우리고장 최고의 농특산품인 고추를 대외적으로 널리 홍보하고 있다. 이러한 축제를 통해 음성청결고추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지명도를 높여 판로 확대를 통한 농가 소득증대를 도모하고자 한다.
설성문화제와 음성청결고추축제는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역의 대표 전통 문화 행사인 제37회 설성문화제가 내달 9월 12일부터 4일간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제23회 음성청결고추축제와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꿈·미래·행복을 위한 전통과 현대의 조화’라는 주제로 전통을 되살리는 다양한 민속예술 공연과 풍성한 체험행사로 꾸며지는 제37회 설성문화제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문화제에서는 사람의 일생 각 단계인 탄생, 성인, 결혼, 노동, 죽음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기념하는 퍼포먼스와 음성의 전래민요를 통해 표현한 ‘음성민속예술 한마당 놀이’행사로 전통문화 예술을 새롭게 발전시켜 군민화합과 정체성을 확립 하는 등 매우 의미 있는 장으로 승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첫날인 9월 12일에는 설성문화제와 음성청결고추축제 개막식, 충북민속예술축제와 충북청소년민속예술제, 음성청결고추아줌마 및 미스터 고추선발대회가 열려 ‘터울림의 날’ 행사가 화려하게 서막이 오른다. 둘째 날인 9월 13일은 ‘군민의 날’로 실버가요제, 충청북도생활문화축제, 음성군민노래자랑이 펼쳐진다. 셋째 날인 9월 14일에는 음성군민체육대회, 민속예술한마당 놀이, 시를 노래하는 밤, 가을밤의 앙상블이 개최돼 금요일 밤을 아름답게 수놓게 된다. 마지막 날인 9월 15일에는 KBS 전국노래자랑 녹화와 청소년 어울마당, 군민 위안의 밤 행사가 대미를 장식한다.
이 밖에도 전통 먹 공예품 전시와 목판인쇄 체험, 대장간 전시 체험 등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도록 신나는 체험행사와 전시행사가 축제의 풍성함을 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문화제 기간 동안 음성청결고추 판매를 위한 고추직거래 판매장 운영, 일반농산물 판매장인 행복나눔장터, 고추 음식 시식, 고추테마 전시관 운영 등 다양한 음성청결고추축제 부대행사가 열린다.
조병옥 군수는 “우리 지역 전통문화의 창조적 해석으로 전통예술을 계승 발전시키고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는 축제로 발전시켜 군민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축제로 만들어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실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설성문화제와 음성청결고추축제가 동시에 개막해요! 전통예술과 문화, 농·특산물이 널리 알려진 축제 음성군으로 놀러가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8년 08월 16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