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가 세계사격선수권대회를 맞아 시티투어 노선에 창원관광사격장을 추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사격대회를 계기로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28일~내달 16일, 창원국제사격장 노선 추가
시티투어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16일까지 ‘만남의광장 - 창원중앙역 - 용지호수공원 – 창원의집 - 시티세븐 - 마산상상길(창동예술촌) - 마산어시장 – 경남대 - 제황산공원 – 속천항 - 진해루 – 창원국제사격장’을 순환하는 노선으로 1일 5회 운행된다.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이며 이 기간 동안에는 월요일 휴무 없이 매일 운행된다.
지난 7월 17일부터 진행 중인 요금 할인 이벤트도 9월 16일까지 계속된다. 일반인‧대학생은 5000원에서 3000원으로, 19세 이하와 군인‧유공자‧장애인‧경로우대 대상자는 3000원에서 1000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승차권 1회 구입으로 모든 정류장에서 1일간 자유롭게 승‧하차가 가능하다.
지난 7월 3일부터는 세계사격선수권대회 홍보대사인 진종오 선수가 총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버스 랩핑 디자인도 변경해 운행하고 있다.
황규종 관광과장(2018 창원 방문의 해 추진단장)은 “사격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또 사격대회를 계기로 창원을 찾는 사람들이 관광을 즐기도록 하기 위해 이 같은 마케팅을 준비했다”며 “많이 즐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티투어 2층 버스는 지난 봄 제56회 군항제 기간에도 ‘체리블라썸 버스’로 랩핑디자인을 변경하고, 진해역 – 경화역을 순환하는 ‘벚꽃 노선’으로 운행해 호응을 얻었다.
8월 31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얼마 남지 않은 본 대회를 눈여겨보는건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9월 0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