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빛나는 문화도시 금정에서 1주일간 '금정 문화 위크'를 개최한다. 금정구 곳곳에서 문화와 함게 막바지 무더위를 믈리치기 위한 이번 행사에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생활문화마켓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지역 주민들과 문화로 무더위 타파!
1
2
3
금정구(구청장 정미영)와 (재)금정문화재단에서는 오는 8월 29일(수)부터 9월 1일(토)까지 금정구 일원에서 「사람이 빛나는 문화도시 금정 - 금정 문화 위크」를 개최한다. 「금정 문화 위크」는 여름 막바지 무더위를 지역주민들과 함께 문화를 통해 타파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금정문화재단이 금정문화회관으로의 사무실 이전을 알리는 한편, ‘사람이 빛나는 문화도시 금정’의 문화비전을 바탕으로 추진된다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행사는 8월 29일 서동미로마을, 8월 30일 부곡 대우아파트 단지 내 유휴공간, 8월 31일 이마트 금정점 앞 광장, 9월 1일 금정문화회관 등 총 4곳에서 이루어진다.
8월 29일 「미로예술마을, 문화로 논 DAY」는 서동 미로마을 일원에서 문화가 있는 날 지역 특화프로그램으로써, 미로 마을 내 빈 공간에서 청년예술가들의 창작활동 및 발표 공간으로 연출하는 ‘빈-집아트’, 좁은 길을 활용한 주민생활 밀착형 퍼포먼스인 ‘1평 콘서트’ 등 지역주민들과 함께 문화가 있는 날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8월 30일 「소담소담, 여름콘서트」는 부곡 대우아파트 단지 내 유휴공간에서 진행되며, 가수 이한철 (대표곡 슈퍼스타), 팝페라 부부 라루체, 어쿠스틱 3인조 하눌타리, 마술사 박준영의 공연이 펼쳐지며, 막바지 무더위를 물리치기 위한 주민참여형 행사 또한 진행된다.
8월 31일 「금정 거리아트 프린지」는 이마트 금정점 앞 광장에서 진행 되며, 평소 보기 힘든 거리예술 장르(저글링, 서커스, 버블쇼 등) 공연 및 사전 주민참여형 행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연 특성 상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9월 1일 「오이소! 잼잼공장」은 금정문화회관에서 진행되는 금정생활문화마켓으로써 지역 생활문화동호회 발표 공연인 ‘잼잼쇼케이스’, 생활문화 전시체험 부스 ‘골든 핸즈 테이블’. 물품 트레이딩 센터인 ‘잼잼센터’, 생활문화 원데이 클래스 ‘더 잼잼 클라쓰’, 잼잼센터 내부 휴식 및 놀이공간인 ‘잼잼 아뜰리에’로 구성되어 있다.
금정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금정문화재단의 금정문화회관 이전을 알리는 한편, 구민 생활 속 문화 스킨쉽을 통해 사람이 빛나는 문화도시 금정의 가치를 많은 지역주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자 한다’라고 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51-518-0053(금정문화재단 예술공연지원센터) 또는 sbpark@gjfac.org 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고 하니 문화를 즐기면서 올 여름 막바지 더위를 날려보는 것도 좋겠죠?^^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8년 08월 2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