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화1리는 현재 해라바기가 9월이 되면서 활짝피기 시작했다. 축제가 열리는 동시에 해바라기 축제는 지난 2016년 마을가꾸기와 연계하여 해바라기를 심어 십시일반 주민들의 의지로 축제를가 열린다.
야화1리 돌고개 솟대마을, 9월 8일 제3회 해바라기 축제...한마당 어울림축제 열려
논산시 채운면 야화1리 돌고개 솟대마을(이장 정기석)에서 이달 8일 제3회 해바라기 축제가 열린다. 해바라기 축제는 지난 2016년 마을가꾸기와 연계해 주민들이 정성으로 해바라기를 심은 것을 계기로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주민들의 의지로 시작한 마을단위 축제다.
이번 행사는 8일 오전 10시,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채운면의 다양한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이 이어지고, 식후행사로 지난 8월 30일 제5회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에서 발표했던 주민들의 퍼포먼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연극과 합창으로 구성된 퍼포먼스는 주민들이 어떻게 한 마음으로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었는지 한 눈에 짐작할 수 있는 감동적인 연출로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해바라기 지갑 만들기, 솟대 만들기, 승마, 메기잡기 체험을 비롯해 주민들이 주 1회씩 직접 배운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 어르신 바리스타들의 커피 시연, 농산물 직거래장터 등 풍성한 체험과 즐길 거리로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제3회 축제는 주민주도 마을만들기를 시작한지 4년만에 지난 달 개최된 농식품부 주관 제5회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 경관·환경분야에서 은상 수상의 결실을 거둔지 열흘만에 개최되어 더욱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그동안 마을가꾸기에 애써온 주민들은 물론 아낌없는 응원을 해준 지역주민들을 초대해 야화1리 돌고개 솟대마을의 행복한 마을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한마당 어울림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번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은상 수상에 결정적 역할을 한 마을의 경관테마진또배기 갤러리, 해바라기 정원 갤러리 등 5화((花) 갤러리를 감상하고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힐링의 시간이 될 것이다.
해라바기도 보고 사진으로 담아보고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가을의 여행을 즐겨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8년 09월 0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