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물들어 가는 영동, 한바퀴 돌며 스트레스 ‘훅’,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가을이 물들어 가는 영동, 한바퀴 돌며 스트레스 ‘훅’


기록적인 무더위도 어느새 저 멀리 물러가고, 주위 산들도 하나 둘 오색단풍으로 옷갈아 입을 채비를 하는 계절이 다가왔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고 가을의 낭만이 깊어가고 있는 지금, 충북 영동에는 오직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힐링 명소들이 많다.

                    
                

자연의 품안에서 즐기는 힐링 가을 나들이!

  • 1

  • 2

1

금강둘레길 코스모스

2

양산팔경 금강둘레길

10월, 일부러 시간을 내 멀리 가거나 큰 돈 들이지 않고도, 잠시 짬을 내 돌아볼 수 있는 명품 관광지들이다. 박연폭포라고도 불리는 심천면의 옥계폭포는 깎아지른 듯한 절벽에서 쏟아져 내리는 20m 물줄기가 수려한 주변 경관과 어우러져 탄성을 자아낸다.

충북의 자연환경 명소로 지정됐었을 만큼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하며 수많은 관광명소를 가진 영동군에서도 손꼽히는 곳이다. 인근 양산면에서는 수령 100년 이상의 소나무 1000여 그루가 우거지고, 비단결같이 넘실대는 금강과 어우러진 국민 휴양지 송호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데, 가을 내음을 한껏 머금은 코스모스가 제방 가득 수놓아 장관을 이루고 있다.

이곳을 기점으로 강선대, 여의정, 용암, 함벽정, 봉황대 등 가을의 낭만과 정취 가득한 양산팔경의 비경을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6km구간의 ‘양산팔경 금강둘레길’도 둘러 볼 수 있다. 황간면에는 백두대간에서 살짝 빠져나온 산맥이 민주지산에서 잠시 올랐다가 원촌리에 이르러 만들어 놓은 봉우리인 월류봉이 있다.

깎아 세운 듯한 절벽에서 우뚝 솟은 월류봉의 정취는 한 폭의 산수화를 연상케 하며, 뛰어난 풍광으로 많은 이들을 감성에 젖게 한다. 최근에는 월류봉 광장부터 반야사까지 굽이쳐 흐르는 석천을 따라 여울소리길, 산새소리길, 풍경소리길의 3가지 독특한 매력을 가진 8.3㎞ 구간의 월류봉 둘레길이 조성돼 관광객들을 반기고 있다.

인근의 평화와 인권의 상징, 노근리평화공원에서는 곳곳에서 피어난 국화, 코스모스, 장미 등 가을꽃을 즐기며 조용한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용화면에 위치한 민주지산 자연휴양림은 소백산맥 줄기에 자리잡아, 피톤치드 풍부한 산림욕장, 건강지압을 위한 맨발숲길, 명품 등산로 등이 갖춰져 있어 숲속의 향기를 만끽 할 수 있다.

이들은 자연의 숨결과 가을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가벼운 산책코스로, 바쁜 일상과 명절을 지나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에는 최적의 힐링여행지다. 군 관계자는 “영동은 아름다운 산과 금강으로 둘러싸여 최고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라며, “가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힐링과 여유를 줄  있는 곳이 많으니, 이곳에서 따뜻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바쁜 일상 속 가을 나들이 어떠신가요? 영동군으로 오시면 관광명소를 가진 영동군에서도 손꼽히는 곳 휴양지 송호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고, 강선대, 여의정, 용암, 함벽정, 봉황대 등 가을의 낭만과 정취 가득한 양산팔경의 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8년 10월 17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의림지 역사박물관’지역 문화기관 역할 톡톡!, 국내여행, 여행정보 ‘의림지 역사박물관’지역 문화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가을이 물들어 가는 영동, 한바퀴 돌며 스트레스 ‘훅’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