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국화전이 10월 6일(토)부터 11월 2일(금)까지 속초 청초호 유원지 분수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가을의 정취 국화향기 속으로
속초시 청초호유원지 중앙 분수광장 일원이 가을의 정취 가득한 국화전으로 물든다.
10월 6일(토)부터 다음달 2일(금)까지 진행되는 ‘2018 속초 국화전’은 청초호유원지에서 열리는 ‘속초, 빛 축제 청초환희’와 함께 열려 가을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고, 다가오는 제53회 설악문화제 행사 및 가을단풍축제와 연계하여 속초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추억과 낭만을 선사하게 된다.
이번 국화전에는 속초시 꽃묘장에서 직접 생산한 8만본의 형형색색의 가을 국화꽃을 비롯하여 실국, 입국, 현애 등 다양한 국화가 어우려진 국화꽃길을 선보인다.
또한, 시각과 후각을 사로잡는 분재작품 80여점 전시, 국화 포토존 10개소를 비롯하여 야간에도 아름다운 국화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경관 조명이 설치 될 계획이며, 부대행사로는 국화를 이용한 압화, 책갈피, 목공예 등을 체험하는 숲체험 자연교실과 국화차 시음행사, 사진촬영 이벤트, 숲속 음악회 등이 준비되어 있다.
속초시 조경협회 주관으로 매주 토요일 2시에 국화꽃 무료분양 행사도 준비되어 있으며, 행사기간 주말마다 지역특산물홍보관을 운영하여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2018년 속초 국화전’개최를 위하여 지난 9월 27일부터 시 직영으로 청초호유원지 일원에서 꽃식재 등 행사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위하여 속초시 전역에 걸쳐 원형화분 및 꽃걸이, 척산온천 가로화단 비롯한 9개소에 가을꽃 4만여본을 식재하였다.
속초시 관계자는 “국화꽃의 절정은 10월 20일 전후 일 것으로 예상되며, 시민들이 가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국화 조형작품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는 국화전을 찾아 재미있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며, “속초 국화전이 도심 속 힐링축제로서 강원도를 대표할 가을 축제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속초, 빛 축제 청초환희’와 함께 열리는 국화전은 야간에도 그 아름다운 자태를 볼 수 있어요. 청명한 가을,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속초 국화전을 찾아 가을정취를 만끽하며 힐링하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8년 10월 06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