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선 고등어를 테마로 한 국내 최대 규모의 수산물축제인 제11회 부산고등어축제가 오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송도해수욕장·부산공동어시장 일원에서 부산 서구·대형선망수협 주최, 부산서구문화원 주관으로 개최된다.
`고등어가 팔딱! 부산 송도에 홀딱!'
1
2
3
올해에는 `고등어가 팔딱! 부산 송도에 홀딱!'을 슬로건으로 체험 및 참여 행사를 비롯해 공연, 경연, 전시, 투어, 특별행사, 부대행사 등 참신하고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대거 선보인다.
가장 기대를 모으는 것은 고등어 테마의 체험 및 참여 행사다. 우선 `고등어 런닝맨', `고등어 컬러레이스' 등 흥미만점의 프로그램들이 새로 운영된다. 또 킬러 콘텐츠로 손꼽히는 기존 `맨손 고등어 잡기'나 `고등어 화덕구이 체험'은 `황금고등어' 표식부착이나 꼬지구이 방식 도입으로, `고등어회 썰기 & 회초밥 만들기', 가족 고등어요리 이벤트 등은 `고등어 썰신을 찾아라', `고등어 굽신을 찾아라' 등으로 명칭을 재치있게 바꾸는 등 공모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새로움과 신선함을 추가함으로써 재미를 배가시킨다.
각종 공연도 관심을 모은다. 개막축하 콘서트(진해성·성진우 등 출연)와 `송도 핫 스테이지 공연'(서주경 등 출연)이 첫날과 마지막날 열리며, 송도 거북섬의 젊은 어부와 인룡(人龍)의 러브스토리를 다룬 창작 뮤지컬 공연, DJ 라라와 댄서들의 레이저 EDM 공연, 거리예술공연 등도 있을 예정이다.
투어행사도 대폭 강화됐는데 송도해상케이블카·송도오토캠핑장·임시수도정부청사 등 지역 역사문화관광 자원과 연계한 `고등어랑 1박2일 투어', 고등어누리 투어, 고등어 스탬프 투어 등으로 축제의 관광상품화를 강화했다.
또 바다사랑 문예창작 경연대회, 류태환 세프의 고등어쿠킹쇼, 남항대교 걷기대회 등 특별행사가 마련되고, 제철 고등어를 구이·회·물회·초밥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맛볼 수 있는 먹거리장터, 고등어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수산기업홍보관도 운영돼 즐거움을 더한다.
축제 관련 문의나 참가 신청은 부산고등어축제 홈페이지(www.busangde.co.kr)나 부산서구문화원(☎231-4085)에 하면 된다.
공연·경연·전시·투어 등 다양한 체험도 하고, 건강하고 맛있는 고등어도 맛볼 수 있는 부산 고등어축제와 함께 풍성한 가을을 만끽하고, 또 하나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8년 10월 16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