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가득! 체험거리 가득! 나주영상테마파크 ,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남도 나주시 지역호감도

볼거리 가득! 체험거리 가득! 나주영상테마파크


가끔 브라운관을 통해 보는 드라마나 영화 속 세트장에 눈길이 가는 경우가 상당하다. 저 장면 속 공간들은 어떻게 만들어진 건지, 화면 속에서 본 것처럼 정말 실제 같은지 등 한번 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그래서 요즘은 각종 드라마나 영화 세트장을 그대로 보존하여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 중에서도 과거 인기리에 방송됐던 <주몽>이라는 드라마 기억하는가? 바로, 그 드라마의 배경이 되었던 나주영상테마파크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드라마세트장

  • 고구려의 담대한 위상이 느껴지는 나주 영상테마파크의 명물, 해자성

고구려의 담대한 위상이 느껴지는 나주영상테마파크의 명물, 해자성 

남양주 종합촬영소, 순천 오픈세트장, 합천 영상테마파크 등 국내에 조성된 몇몇의 드라마세트장 중에서도 국내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세트장이 전라남도 나주시에 위치해 있다. 바로, ‘주몽 세트장’이라고도 불리는 ‘나주영상테마파크’이다. 이 곳은 총 95동 4만 5천평 대형 규모로 각종 드라마나 영화 촬영지로 쓰였으나 지금은 나주를 대표하는 관광명소 중 하나가 되었다. <주몽>외에도 <태왕사신기>, <전설의 고향>, <이산>, <쌍화점> 등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이 이루어진 곳이라는 점에서 관광 가치가 대단하다. 
 

  • 나주 영상테마파크로 들어가기 전 정문, 옥책성루의 모습이 보인다.

    1

  • 옥책성루 너머 스타들의 핸드 프린팅이 즐비하다. 사진은 <주몽>에서의 송일국 핸드 프린팅

    2

1

나주영상테마파크로 들어가기 전 정문, 옥책성루의 모습이 보인다. 

2

옥책성루 너머 스타들의 핸드 프린팅이 즐비하다. 사진은 <주몽>에서의 송일국 핸드 프린팅

나주영상테마파크는 총 네 개의 성문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안에 수많은 명소들이 숨겨져 있다. 제일 먼저 정문인 옥책성루를 들어서면 곧, 그동안 이곳에서 촬영했던 작품들에 출연했던 배우들의 핸드 프린팅과 사진이 전시되어 있는 ‘스타의 거리’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첫 번째 성문인 해자성을 만나게 된다. 이곳은 성벽 밖 수로가 있고, 내리고 올릴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마치 유럽의 영화에서나 볼 법한 웅장한 외관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졸본부여궁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방이나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어 재미를 더한다.  
 

  • 제사장과 신이 하나가 된다는 신단을 간다면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는 것도 잊지 말자

    3

  • 철이 다시 태어나는 공간, 철기방 내에서의 다양한 철기구들의 모습

    4

3

제사장과 신이 하나가 된다는 신단을 간다면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는 것도 잊지 말자

4

철이 다시 태어나는 공간, 철기방 내에서의 다양한 철기구들의 모습 

이어지는 2성문 중간성을 통과하면 연못궁과 철기방 등의 세트장을 구경할 수 있다. 특히, 연못궁에 조성되어 있는 누각과 회랑이 고구려궁의 기품을 더한다. 이어 3성문 국내성과 4성문 한성 주변으로는 실내세트장과 숙박체험장 등을 비롯해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는 고구려궁, 태자궁 등의 세트장과 영산강 너머 나주의 주변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인 신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규모가 굉장히 큰 만큼 둘러보아야 할 곳도 많아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찬찬히 둘러보는 것이 좋겠다.
 
 

다양한 체험을 간직한 나주영상테마파크

  • 위에서 바라보는 나주 영상테마파크의 모습, 그리고 그 아래 펼쳐지는 자연의 모습이 너무나도 조화롭다.

위에서 바라보는 나주영상테마파크의 모습, 그리고 그 아래 펼쳐지는 자연의 모습이 너무나도 조화롭다.

나주영상테마파크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관광명소 인만큼 여행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매우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1성문 근처 ‘난타체험장’과 ‘명화미술관’은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곳이다. 직접 난타도 해보고 명화들을 직접 손으로 만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3성문 근처에서는 ‘전통복식체험’이라고 해서 고구려 장수들이 입었던 갑옷이나 투구 등을 직접 착용해 볼 수 있다. 이외에 좀 더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싶다면 약간의 비용을 들여 도자기를 직접 만들거나 천연재료로 염색이나 비누를 만들어보는 체험도 가능하다. 또, 이곳에서는 가족 단위나 단체 여행객들이 왔을 때 편하게 쉬고, 숙박할 수 있는 숙박체험장도 있어 더욱 알차게 보고 즐길 수 있다. 따라서 나주영상테마파크는 볼거리 가득! 체험거리 가득! 게다가 영산강 주변의 운치 있는 자연경관까지 더해져 나주 여행에서의 꼭 둘러보아야 할 명소 중의 명소가 아닌가 싶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그동안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만 봤던 세트장을 두 눈으로 똑똑히 확인할 수 있는 기회! 
나주영상테마파크에서 다양한 체험도 즐기며 구경해 봐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10월 30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가 최고!” 천북 굴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볼거리 가득! 체험거리 가득! 나주영상테마파크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