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오이소~, 후포등기산스카이워크,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북도 울진군 지역호감도

어서오이소~, 후포등기산스카이워크


울진 후포리하면 ‘SBS백년손님’남서방네로 떠오르지만 예전에는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았을 것이다. 후포리 장모님처럼 정 넘치는 이 곳에 후포등기산스카이워크는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찔한 높이의 바다로 향하는 스카이워크가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관광명소가 되었다. 

                    
                

아찔! 짜릿! 등기산스카이워크

후포등기산스카이워크 풍경

총 면적 79,200㎡으로 조성된 울진의 대표적인 공원 중 하나인 후포등기산공원에는 공원의 최대 하이라이트인 후포등기산 스카이워크가 있다. 등기산 스카이워크는 국내 최대 길이로 조성되어 있고 20m의 어마어마한 높이로 투명한 유리 아래로 아찔하지만 아름다운 코발트빛 후포바다를 볼 수 있어 후포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하며 매표소에서 티켓 구매 후 관람이 가능하다. 코스는 스카이워크-구름다리-후포등대로 가는 1코스와 후포등대부터 구름다리, 스카이워크로 오는 2코스로 나눠져 있다. 덧신을 신고 스카이워크를 따라 걸으면 높이에 아찔하면서도 아름다운 빛깔의 바다에 눈을 뗄 수 없다.

스카이워크 전망대까지 가면 끝에는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 의상대사와 선묘낭자의 애틋한 사랑을 표현한 조형물로 용의 모양을 하고 있다. 의상대사는 몸이 불편하여 한 불자의 집에 머물게 되는데, 그 집에서 선묘라는 아가씨를 만나게 된다. 선묘는 첫눈에 반하여 의상을 유혹하지만 의상의 마음이 움직이지 않자 스스로 평생 스승으로 삼기로 작정한다. 그 후,의상이 당나라에 머무는 동안 마음껏 공양을 하다가 의상이 귀국하자 용이 되어 따른다는 설화를 표현한 조형물이다.

우측에는 드넓은 후포 바다가 기다리고 있다. 후포 바다에는 후포 갓바위가 있는데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진다고 하니 소원을 빌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짜릿한 매력 더하기!

스카이워크와 소원을 이뤄주는 후포갓바위

스카이워크와 함께 코스로 연결된 출렁다리는 또 다른 짜릿함을 선사한다. 약간의 출렁거림이 있지만 기분이 왠지 좋아지는 긴장감을 느낄 수 있다. 능선과 능선사이에 설치된 출렁다리, 구름다리는 후포등기산공원을 거니는 즐거움을 더하고 등기산 공원 정상에는 1983년 국립경주박물관의 발굴조사에 의해 세상에 처음 알려진 신석기 유물을 소개하는 ‘신석기 유물 전시관’도 마련되어 있다.

구름다리 건너편에는 정자가 보이는데 후포항의 바다를 바라볼 수 있으며 운이 좋다면 멋진 일몰도 볼 수 있다. 후포등대를 보기 위해 조금 더 올라가다 보면 형형색색의 바람개비들이 만든 길을 따라 걸을 수 있다. 길을 따라 걸으며 세계의 아름다운 등대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 후포등대는 1968년 최초 점등을 시작하였고 후포앞바다를 운항하는 선박의 길잡이와 전망대 역할을 확실히 해준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소원을 이뤄주는 후포 갓바위에 소원도 빌고, 울진 대게도 맛보러 경북 울진으로 떠나볼까요?

트래블투데이 수습기자 정혜린

발행2019년 01월 12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어서오이소~, 후포등기산스카이워크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