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에서 느끼는 자연의 바람,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서울특별시 강동구 지역호감도

도심 속에서 느끼는 자연의 바람,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캠핑의 인기가 날로 증가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여가생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자연 속에서 머무는 캠핑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은 헤어 나오지 못할 정도다. 인기 장소로 떠오르는 캠핑장 중 하나를 소개하려 한다.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이다. 멀리 나가지 않고도 도심 속에서 가족과 힐링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일자산 숲 속의 가족캠핑장

  • 1

  • 2

1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에 들어서는 초입. 아기자기하게 모여있다.

2

캠핑장 내에 식기세척장이 있어 깔끔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유로운 주말, 어딘가 떠나고 싶은데 시간이 부족하다면 가까운 캠핑장을 찾는 것을 추천한다.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먹거리를 가득 싣고 떠나는 여행은 그 자체로도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테지만 머나먼 여정에 지치기도 일쑤. 가까운 캠핑장에서 즐기는 캠핑이야말로 지친 일상의 활력소가 되어줄 것이다. 이러한 캠핑을 서울 시내에서도 즐길만한 곳이 있으니 바로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이다. 서울과 경기도의 경계인 강동구의 일자산내에 위치하였으며 지하철 5호선과 다양한 버스가 닿아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캠핑장은 종류에 따라 두 곳으로 나누어져 있다. 개인 텐트를 설치하고 그 옆에 바로 주차도 가능한 오토캠핑장과 텐트가 설치되어 있는 가족캠핑장이다. 그릴과 석쇠 등 캠핑용품을 빌릴 수 있는 매점은 물론이거니와 다목적 운동장과 샤워실, 식기세척장 등이 있어 캠핑하기에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며,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서울 도심에서 느끼는 자연

캠핑장 주변엔 걷기 좋은 산책로가 많아 여유를 즐길 수 있다.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도심 속 자연친화’이라는 컨셉에 맞게 구역별로 나무의 이름에서 따와 지정하였다. 캠핑장은 총 다섯 구역으로, 오토캠핑장은 느티나무1~8, 가족캠핑장은 이팝나무1~12, 마로니에나무1~14, 청단풍나무1~12, 자작나무1~11로 이루어져있다. 뿐만 아니라 캠핑장 주변으로 산책로가 나있어 새벽공기를 맞으며 운동하기에도 좋다. 산책하면서 만나는 청설모 역시 반가운 친구일 것.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쉼터도 구비되어 있으니 건강한 나들이가 되는데 한 몫을 더한다.

캠핑장이 위치된 일자산 일대는 서울 둘레길 3코스가 지나는 곳이다. 일자산은 평탄한 지형으로 아이들도 함께 걷기에 무리가 없다. 캠핑장 주변에는 허브천문공원, 일자산 해맞이 공원이 있으니 캠핑 후에 한 번 들러보는 것도 좋다. 이곳은 단순한 캠핑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겐 자연을 느끼며 뛰어놀기에 좋은 곳이며 어른들에겐 답답하고 지루한 일상을 떠나 힐링하기 제격인 곳이라 할 수 있다.

 

서울시민의 사랑을 듬뿍 받는 곳

많은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하고 있는 강동그린웨이 캠핑장.

이곳은 도심 속 힐링장소로 유명해진 탓에 서울시민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예약을 서둘러야 이용 가능하다. 매달 5일 오전 10시, 다음 달 예약 신청이 시작된다. 예약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누구보다 빠른 클릭으로 예약을 마쳐야만 이용할 수 있다. 한 텐트 당 4인 기준이며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또한, 서울시의 주기적인 안전 점검으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많은 사랑을 받을 수밖에 없다. 

강동그린웨이 캠핑장은 늘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매년 3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겨울을 제외한 기간에만 운영하니 야외 활동에 적합한 때를 골라 즐기면 좋다. 저녁엔 쏟아지는 별과 함께 신나는 바비큐파티도 즐기고 오순도순 대화를 가지면서 가족 간의 사랑이 쑥쑥 자라날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서울시내에서 이렇게 푹 쉴 수 있는 곳이라니, 인기만점의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놓치지 않을 거예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10월 14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도심 속에서 느끼는 자연의 바람,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