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에서 놀다 갈까, 청송에서 즐기는 신나는 체험들,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북도 청송군 지역호감도

마을에서 놀다 갈까, 청송에서 즐기는 신나는 체험들


청송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방법들 중 하나는 청송의 체험마을을 찾아가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이름난 여행지들을 찾아가는 것도 빼 놓을 수 없겠으나 청송의 수려한 자연과 함께 뛰놀며 청송의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이 기회, 청송에서의 추억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이 분명하다. 

                    
                
  • 1

  • 2

  • 3

1

2

3

청송의 마을들에는 갖은 체험의 기회가 가득하다. 


정보화 마을로 지정된 주왕산 마을

청송에서 색다른 체험을 하고 싶다면 청송 주왕산 마을을 방문하자. 때 묻지 않은 자연과 시골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맑은 공기가 온몸으로 느껴진다. 2001년부터 정보화 시범 마을로 지정되어 진행해 오다가 2003년부터 정보화 마을에 지정되었다. 정보화 마을이란 시골의 정보 이용 환경을 개선하여 주민이 정보 활용 능력을 키워 IT 환경을 활용하여 마을을 개발하는 것을 뜻한다.

아름다운 비경을 가진 주왕산은 계절마다 각기 다른 색으로 물들어 보는 이로 하여금 절로 감탄이 나오게 한다. 또한, 명경지수라는 말이 떠오를 정도로 맑은 물이 흘러 주왕산 마을은 발길 닿는 곳마다 천혜의 비경이 펼쳐진다. 이렇든 화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잔잔한 문화와 역사가 어우러져 방문하는 이로 하여금 아늑함과 포근함을 느끼도록 만든다.

이곳의 대표적인 특산물은 사과인데 주왕산 마을의 맑은 공기와 물이 사과를 맛있게 해주고 기름진 토양이 사과를 건강하게 해준다. 주왕산 마을의 사과를 테마로 한 체험은 인기가 많은데 매년 10월 말에서 11월 초에 방문하면 청송 사과를 직접 손으로 따러 맛볼 수 있는 사과 따기 체험 행사가 열린다. 자연과 하나 되어 생태 체험을 하면서 협동심도 키울 수 있고 달콤한 청송 사과를 맛볼 수 있으니 일석삼조라 할 수 있다. 사과 따기 체험과 비슷한 사과꽃 따기 체험은 해마다 5월이면 열린다. 사과 꽃이 흐드러지게 핀 과수원에서 사과 꽃을 따다 보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빠져들게 된다.


국화향과 함께 놀아 볼까, 국화마을

  • 1

  • 2

1

국화마을의 입구. 아담한 장승과 돌탑들이 반겨 준다. 

2

국화마을에서는 체험의 기회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청송의 자연과 그윽한 국화 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있다. 마을의 이름은 국화마을. 그 이름처럼 가을에는 만개한 국화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국화마을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은 국화를 직접 따서 차를 만들어 보는 체험. 물론 체험을 즐기며 향긋한 국화 차와 국화가 들어간 빵 등을 맛볼 수 있기도 하다. 들썩이고 북적이는 다른 마을의 체험들과는 달리 제법 낭만적이고도 우아한 국화마을의 체험, 연인 단위의 여행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하니 참고해 두자. 


녹색 농촌 체험 마을에서 청송을 즐기다

녹색 농촌 체험 마을은 황토방 민박, 체험농장, 팔각정, 등산로, 산책로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천혜의 관광 자원과 자연경관 속에서 무공해 음식을 먹으며 쉴 수 있는 곳으로 도심의 현대 사회에 지친 사람들이 휴식을 위해 방문하는 곳이다. 인근에 주왕산 국립공원, 달기 약수 탕, 달기 폭포 등이 있어 이와 연계한 관광 코스로도 인기 만점이다.

오염되지 않은 청정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 농사체험을 통해 씨앗 뿌리기에서 고추, 옥수수, 감자, 고구마 등을 수확해 보는 것까지 경험할 수 있다. 농촌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있는데 도토리 줍기와 전통놀이 체험이 대표적이다. 월외 계곡의 생태계를 둘러보며 야생화와 조류를 관찰하고 삼림욕을 하는 생태 체험도 빠질 수 없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 청송사과캠프테마파크오토캠핑장

    [트래블스테이] 청송사과캠프테마파크오토캠핑장

    천혜의 자연을 품에 안은 청송! 청송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사과테마파크를 활용한 청송사과캠프테마파크오토캠핑장! 오감을 만족시킬 자연 속 힐링을 이곳 오토캠핑장에서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편집국

발행2015년 09월 2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마을에서 놀다 갈까, 청송에서 즐기는 신나는 체험들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