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선학동 生‧動‧感축제‘오십시영’구경오세요,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달라진 선학동 生‧動‧感축제‘오십시영’구경오세요


연수구(구청장 고남석) 대표 거리축제인 선학동 음식문화시범거리 생동감축제 ‘오십시영’이 행사구간을 늘리고 지역 소상공인의 참여를 확대하는 등 새로운 모습으로 구민들을 초대한다.

                    
                

선학동 음식문화시범거리 생동감축제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공연, 청년정책토크 등과 함께 축제 둘째날을 선학동 상인회의 날로 정하고 주민과 상인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알찬 프로그램들도 마련했다. 
 
구는 선학동상가번영회, 연수구소상공인연합회 등과 함께 오는 10일(금)과 11일(토) 이틀간 선학동 음식문화시범거리 일원에서 생동감축제 ‘오십시영’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 오십시영 행사모습

연수병원에서 파리바게트까지 230m의 기존 행사구간을 올해부터 420m로 대폭 늘리고 중간에 2개의 메인무대와 퍼포먼스존을 별도로 설치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플리마켓과 체험존 등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특히 세대를 아우르는 건전한 청년문화 정착을 위해 10대와 20대가 부르는 추억의 노래경연과 31명의 서포터즈들이 참여하는 청년정책토크 시간 등도 새롭게 마련했다.

▲지역활동 뮤지션 버스킹(10‧11일 17시~22시), ▲7080추억의 노래경연대회(10일 18시~20시30분), ▲세대공감 축하공연, ▲거리예술 퍼포먼스, ▲상인회 장기자랑 등 다양한 공연과 참여행사 등이 펼쳐진다. 

행사 이틀간 핸드메이드 작품 전시‧판매와 캐리커처, 뷰티, 페이스페인팅, 액세서리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마술, 비누방울, 석고마임, 코믹저글링 등 거리퍼포먼스가 상설로 진행된다. 또 음식문화 홍보관 운영과 함께 선학동상가번영회에서는 행사지역 음식점들을 대상으로 가격할인 참가업소를 모집해 해당 음식점 입구에 10퍼센트 할인행사 포스터를 부착할 예정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오십시영’ 거리 축제는 도심 속 음식점 밀집지역에 대한 상권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지역 관광객 유치와 상가화합, 음식문화 개선 효과를 얻고 있다.

‘오십시영’은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를 가리키는 단어에 젊다는 뜻의 영문 ‘Young’을 합성한 단어로, 한편으론 관람객들을 향해 ‘어서오십시오’라는 인삿말로 환영의 의미도 담겨있다.

구는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5년 시작한 행사가 해를 거듭하면서 지역의 대표 거리축제로 자리잡아 가면서 ‘오십시영’의 이름과 로고에 대한 상표등록을 진행 중이다. 한편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이틀간 응급환자 무료 진료소와 주정차‧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고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지역공동브랜드, 위생등급제, HACCP, 부정불량식품 예방 등 홍보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젊은층의 소비성향에 맞는 먹거리와 다채로운 공연으로 마음껏 끼와 열정을 발산할 수 있는 축제를 마련했다”며 “올해는 더 길어진 축제공간에서 관람객과 주민들이 세대를 넘어 문화로 소통할 수 있는 대표 거리축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오후 5시에서 10시 사이를 뜻하는 오십시와 젊음을 뜻하는 '오십시영'! 골목에서 진행되는 생, 동, 감 축제 오십시영은 젊은층의 소비성향에 맞는 먹거리등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즐길 수 있으니 오심시영에서 만나요

트래블투데이 박주리 취재기자

발행2019년 05월 0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곡성군, ‘지역사랑 철도여행’ 기차타고 곡성가면 “반값”, 국내여행, 여행정보 곡성군, ‘지역사랑 철도여행’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달라진 선학동 生‧動‧感축제‘오십시영’구경오세요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