씩씩하게 뛰고 체험하고, 포항의 체험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북도 포항시 지역호감도

씩씩하게 뛰고 체험하고, 포항의 체험마을


뜨거운 햇살로 가득한 여름을 좀 더 재미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 바로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것이다. 친환경 농업지구 성동 메뚜기마을부터 가사천지구 삼굿마을, 상옥슬로우시티까지. 포항에는 체험을 통해 자연 그대로를 몸소 느낄 수 있는 여러 마을이 존재한다. 전래동화에나 나올법한 반딧불을 이정표 삼아 풀냄새 가득한 시골길을 걷거나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시골의 후덕한 인심을 맛보고 싶다면 포항 체험마을에 들러보자. 

                    
                

아세아 유일의 고산지대에 위치한 농촌마을, 상동마을 

  • 국내 대표 친환경 농업마을, 포항상옥슬로우시티

상옥 마을은 아세아 유일의 고산에 위치한 전형적인 농촌 마을이다. 포항시가 2006년부터 화학성 제초제 없는 친환경 마을로 지정해 형상강, 오십천, 낙동강, 금호강, 곡강으로 흘러드는 물을 깨끗하게 함과 동시에 마을 전체 170여 농가 총 농경지 242ha에 토마토, 사과, 감자 등 약 50여 작목의 친환경 농산물만 생산하고 있다. 여름에 들르면 별자리를 관찰하면서 토마토 수확 체험을 할 수 있다. 가을에는 사과 수확을, 겨울에는 얼음 썰매, 고구마 굽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연중 체험 가능한 오솔길 걷기도 슬로우시티의 대표 체험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친환경 농산물만 생산한다는 것이 인증되면서 어린이와 청소년 체험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다소 느리지만 자연적이고 더 건강한 특산물을 만나는 기회, 자연 속에서 노는 기회를 다시금 부여받았기에 호응도도 높다. 오솔길을 걸으며 자연과 호흡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여행지, 포항상옥슬로우시티다. 

 

반딧불, 메뚜기 등 고향이 그립다면 '성동 메뚜기마을'

  • 여름에는 반디를 만날 수 있는 친환경 마을인 성동 메뚜기마을.

구룡포읍 성동3리 메뚜기마을. 이 마을은 여름밤이면 반딧불이가 날아다니는 곳으로 유명하다. 가을에는 들판 위를 팔짝팔짝 뛰어다니는 메뚜기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 전형적인 농촌마을로 통한다. 고향의 향수를 자극하는 농촌 풍경이 운치 있는 성동 메뚜기마을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봄에는 자연생태체험, 쑥떡 만들기, 양파 캐기, 감자 심기, 모내기. 여름에는 오디 따기, 은어·미꾸라지 잡기, 반딧불체험 등도 가능하다. 도토리묵 만들기나 메뚜기 잡기, 알밤 줍기 등을 체험하고 싶다면 가을에 들르면 된다. 겨울에는 신년 해맞이, 정월 대보름 쥐불놀이, 팽이치기, 연 만들기, 짚풀 공예, 메주·된장· 김장하기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분재 체험, 전통 떡·손 두부 만들기, 사물놀이, 서당체험, 봉화산 등정, 도자기·천연 염색 체험 등은 연중 언제라도 참여할 수 있다.


 

자연도 맛보고 극기체험도 해보는 봉산체험마을 

  • 1

  • 2

  • 3

1

자신의 인내심을 시험해볼 수 있는 창지리 봉산체험마을의 극기훈련체험센터

2

3

해병대권역이라는 특징을 살려 극기체험, 자연체험을 진행하는 봉산체험마을

창지리 봉산체험마을은 봉산해병대권역에 있다. 풍부한 자연환경과 해병대권역이라는 지역 특성을 살려 봉산체험마을은 서바이벌 게임, 활만들기, 뗏목 타기, 오디 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지어진 극기체험시설도 이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 안전교육부터 인성교육까지 이루어지며 한편으로는 성인 대상 맞춤형 체험활동도 운영하고 있어 꾸준한 관심을 끌고 있다. 자연 속에서 이제까지의 나를 넘어서는 용기를 시험해보고 싶다면 이곳이 제격이다. 

연령대별로 다르게 마련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이 마을의 장점. 이 외에도 밤하늘의 별 관찰하기, 민물고기 잡기와 같이 마을의 환경을 최대한 살린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깨끗함이 무기인 신축 숙박시설도 봉산체험마을의 이점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포항에서 여름을 날 준비 중인 트래블피플이라면, 포항의 다양한 체험마을들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름에만 할 수 있는 체험들이 가득하답니다. 

트래블투데이 황태희 취재기자

발행2017년 06월 2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씩씩하게 뛰고 체험하고, 포항의 체험마을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