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 앞장서는 남이섬에 교량건설,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국제교류 앞장서는 남이섬에 교량건설


26일부터 이틀간 중국 길림성에서 강원도는 길림성과의 교류 25주년을 맞아 관광활성화를 통한 동반성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강원도와 중국 길림성 협력 25주년 행사서 상호 문화콘텐츠 개발 약속

6월 26일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징쥔하이 길림성장은 양국 관계자 및 경제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선언문을 갖고 한중교류가 시작된 1994년부터 25년간 이어온 우호관계가 발전되어야 한다고 발표했다.

다음날인 27일에는 남이섬과 용평리조트 알펜시아 등을 비롯한 양국 관광업계와 여행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B2B 상담회를 갖고 문화관광을 활발하게 진행키로 함에 따라 사드사태 이후 침체되어 온 동북 3성(길림성, 요녕성, 흑룡강성)의 중국관광객들이 한국을 다시 찾게 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날 창춘 하얏트호텔에서는 남이섬과 송화강 무송도(霧松島)간에 관광교류협약이 체결되면서 양국을 대표하는 관광지간 문화콘텐츠가 실질적으로 교류할 물꼬를 트게 되었다고 참석자들이 평가했다.
 

남이섬-무송도간 업무협약식

남이섬은 우리나라 단일관광지로는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국제관광지로 한 해에 127개국에서 100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외국인이 남이섬을 많이 찾는 이유는 관광객들이 갈구하는 감성과 문화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남이섬만의 배려정책이 있기에 가능한 것으로 풀이된다.

기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에 최근 미얀마어를 더해 총 8개 언어로 된 리플릿을 비치하고, 섬 곳곳에는 세계 각국어로 된 표지판을 설치하는 등 처음 남이섬을 찾은 외국인이 언어적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했다.

또한 남이섬은 이슬람 기도실과 할랄 인증 음식점을 운영하며 무슬림 관광객 등 외국인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화폐를 환전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공항에서 바로 온 관광객들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아시안 패밀리 레스토랑 '동문(할랄식당)'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

전명준 남이섬 사장은 “남이섬은 10여년 전부터 전세계 국가들을 대상으로 문화 교류를 통해 활발한 홍보를 펼쳐왔다”며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 2017년 사드(THAAD) 사태 등 관광 시장은 국제 이슈에 따라 늘 요동쳤지만 멀리 내다보고 정성과 배려로 감동을 주는 관광환경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남이섬은 국제적 관광지에 걸맞게 전세계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전시가 연간 600회 이상 열리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섬 내에 있는 ‘호텔정관루’에서의 하룻밤은  북한강 물안개를 마주하는 색다른 체험이며 3만5천 그루의 나무아래서 시원한 강바람이 매력적인 남이섬은 미세먼지 등과 같은 환경요소에도 비교적 안전한 곳이어서 4계절 휴양에 적합하다.
 

경춘국도 지도(남이섬-자라섬교량)

이와 같이 국제관광지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반세기 이상 사랑받고 있는 남이섬이지만 최근 제2경춘국도의 교량이 남이섬 선박항로 위로 설치되는 것으로 검토되고 있어 지역 주민들과 환경단체 등은 안전사고 위험과 경관 훼손, 환경파괴를 막아야 한다고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남이섬 전명준사장은 <상식이 있다면 결코 수많은 선박과 수상레저시설이 왕복하는 수역에 교량을 설치하는 발상은 있을 수 없을 것>이라며, 작은 행정조치 하나가 커다란 재앙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불과 4년전까지 일본보다 300만명 이상이나 많은 외국인관광객을 방문케 했던 한국이 이제는 1,300만명이나 일본에 추월당하는 어이없는 상황임에도 문화보전과 안전사고를 고려 않는 한국의 관광현실이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이제는 정말 세계로 한 발 더 나아가는 남이섬이네요. 앞으로 중국 뿐만아니라 다양한 문화권에 소개가 되어서 폭넓은 관광객이 유입되면 좋겠습니다.

트래블투데이 문찬미 취재기자

발행2019년 06월 27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울산시 동구, “이번에는 방어다! ”제2회 방어진회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울산시 동구, “이번에는 방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국제교류 앞장서는 남이섬에 교량건설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