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이 마음이 한데 모인 중구로 떠나는 당일코스2,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시민들이 마음이 한데 모인 중구로 떠나는 당일코스2

대구광역시 중구는 시민들의 마음이 모아져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거나 발전과 성장을 이룩한 명소들이 많다. 고택을 보존하고자 한 시민들의 마음과 시민들의 화합의 장소인 공원과 시장의 활성화 등 대구광역시의 끈끈한 시민의식을 덤으로 느낄 수 있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대구 중구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이상화고택,국내여행,여행지추천
    이상화고택

    이상화 고택은 일제에 저항한 민족시인으로 선생의 저항정신을 기리기 위함과 1999년 고택을 보존하자는 시민운동을 시작으로 복원과 보수를 거쳐 다양한 전시 공간으로 재탄생하였다. 체험관에서는 선생의 유품과 생의 흔적을 느낄 수 있다. 이상화 고택은 일제에 저항한 민족시인으로 선생의 저항정신을 기리기 위함과 1999년 고택을 보존하자는 시민운동을 시작으로 복원과 보수를 거쳐 다양한 전시 공간으로 재탄생하였다. 체험관에서는 선생의 유품과 생의 흔적을 느낄 수 있다.

    주소대구광역시 중구 서성로 6-1
    연락처053-256-3762

  • 2
    서상돈고택,국내여행,여행지추천
    서상돈고택

    조선 고종 때 민족 운동가였던 서상돈 선생은 1907년 금연으로 국채 1300만 환을 보상한다는 국채보상운동을 전개하며 독립운동을 펼쳤다. 이상화 고택 바로 옆에 위치하여 선생의 숭고한 뜻과 넋을 기리고 있다. 조선 고종 때 민족 운동가였던 서상돈 선생은 1907년 금연으로 국채 1300만 환을 보상한다는 국채보상운동을 전개하며 독립운동을 펼쳤다. 이상화 고택 바로 옆에 위치하여 선생의 숭고한 뜻과 넋을 기리고 있다.

    주소대구광역시 중구 서성로 6-1
    연락처053-256-3762

  • 3
    서문시장,국내여행,여행지추천
    서문시장

    조선 중기 때 조성된 서문시장은 약 4000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으며 상인 수만 2만여 명에 이른다. 대구의 자랑 섬유관련 품목은 물론 의류, 건어물, 해산물, 농산물 등 판매하는 종류도 다양하다. 조선 중기 때 조성된 서문시장은 약 4000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으며 상인 수만 2만여 명에 이른다. 대구의 자랑 섬유관련 품목은 물론 의류, 건어물, 해산물, 농산물 등 판매하는 종류도 다양하다.

    주소대구광역시 중구 큰장로26길 45
    연락처053-256-6341

  • 4
    달성공원,국내여행,여행지추천
    달성공원

    대구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달성공원은 사적 제62호로 지정된 달구벌의 토성 달성에서 비롯된 이름이다. 현재는 자연근린공원으로 동물원과 조경수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구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달성공원은 사적 제62호로 지정된 달구벌의 토성 달성에서 비롯된 이름이다. 현재는 자연근린공원으로 동물원과 조경수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소대구광역시 중구 달성공원로 35
    연락처053-554-7907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