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부산 북구는 경부선 철도가 지나면서 일제강점기 때 교통의 요충지였다. 광복 이후에는 상공업이 번창했고 현재는 대규모 주택단지가 조성돼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환경생태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구포시장, 화명생태공원, 부산어촌민속관 등 생태문화관광코스를 두로 돌아나가다 보면 북구지역의 풍성한 삶속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부산에서 ‘구포국수’ 한번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없다. 구포에 제분업과 제면업이 탄생한 것은 일제 때다. 광복 이후로 제분업은 더욱 번창했고 구포시장을 중심으로 국수 공장들이 속속 생겨났다. 하지만 특히 명성을 얻게 된 건 한국전쟁 당시 몰려온 피란민들 때문. 싼 가격에 굶주린 배를 채우는 데 이만한 게 없었다. 다른 국수에 비해 쫄깃한 맛도 남달랐다. 부산에서 ‘구포국수’ 한번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없다. 구포에 제분업과 제면업이 탄생한 것은 일제 때다. 광복 이후로 제분업은 더욱 번창했고 구포시장을 중심으로 국수 공장들이 속속 생겨났다. 하지만 특히 명성을 얻게 된 건 한국전쟁 당시 몰려온 피란민들 때문. 싼 가격에 굶주린 배를 채우는 데 이만한 게 없었다. 다른 국수에 비해 쫄깃한 맛도 남달랐다.
주소부산광역시 북구 구포1동 599
연락처051-333-9033
낙동강생태공원은 이제 많은 사람들이 1년 내내 찾아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화명생태공원에서는 ‘낙동강 구포나루대축제’ ‘낙동강용왕제’ 등 낙동강을 중심으로 한 지역문화제가 열리고 있다. 또한 놀이시설이 부족한 북구 사람들에게는 이곳에 조성된 화명야외수영장, 눈썰매장은 최고의 휴식레저공간이 되어주고 있다. 낙동강생태공원은 이제 많은 사람들이 1년 내내 찾아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화명생태공원에서는 ‘낙동강 구포나루대축제’ ‘낙동강용왕제’ 등 낙동강을 중심으로 한 지역문화제가 열리고 있다. 또한 놀이시설이 부족한 북구 사람들에게는 이곳에 조성된 화명야외수영장, 눈썰매장은 최고의 휴식레저공간이 되어주고 있다.
주소부산광역시 북구 화명동 1718
연락처051-364-4127
영남의 젖줄, 강원 태백에서 이어져오는 1300리 장엄한 낙동강의 역사와 문화를 보고 배울 수 있는 부산어촌민속관은 동시에 부산어촌의 역사연표 발자취도 엿볼 수 있다. 테마별로 구분되어진 전시실은 어촌의 특징을 살린 삼각주 연안의 사실적인 모형부터 고기잡이 하는 모습, 제를 올리는 모습 등 섬세하고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아 흥미를 끈다. 영남의 젖줄, 강원 태백에서 이어져오는 1300리 장엄한 낙동강의 역사와 문화를 보고 배울 수 있는 부산어촌민속관은 동시에 부산어촌의 역사연표 발자취도 엿볼 수 있다. 테마별로 구분되어진 전시실은 어촌의 특징을 살린 삼각주 연안의 사실적인 모형부터 고기잡이 하는 모습, 제를 올리는 모습 등 섬세하고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아 흥미를 끈다.
주소부산 북구 화명3동 2279
연락처051-363-3333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