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금정봉에서 남동쪽으로 뻗어나간 산지로 동래구, 연제구, 부산진구에 걸쳐 있는 화지산에 자리한 화지공원. 이곳에는 정묘사, 배롱나무 등 자연과 더불어 둘러볼 만한 천연기념물이 산재해 있다. 부산어린이회관까지 가족과 함께 두루 둘러보며 지역의 문화역사와 함께 자연의 소중한 가치를 깨닫는 귀중한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전국 각지에 풍수지리상의 명소가 많지만 그중 으뜸으로 치는 화지공원 내 정묘사가 거론된다. 그 앞에 세워진 정묘비는 1737년 동래 정씨의 후손인 동래부사 정언섭이 세운 것으로 동래 정씨 시조에 대한 이야기와 이름난 명산인 화지산에 2세 조인 정문도의 묘를 쓰게 되어 자자손손 번창했다는 기록 등 정묘가 조성된 유래, 조상의 은덕 등을 담고 있다. 전국 각지에 풍수지리상의 명소가 많지만 그중 으뜸으로 치는 화지공원 내 정묘사가 거론된다. 그 앞에 세워진 정묘비는 1737년 동래 정씨의 후손인 동래부사 정언섭이 세운 것으로 동래 정씨 시조에 대한 이야기와 이름난 명산인 화지산에 2세 조인 정문도의 묘를 쓰게 되어 자자손손 번창했다는 기록 등 정묘가 조성된 유래, 조상의 은덕 등을 담고 있다.
주소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양정동
연락처051-605-4061
화지공원 동래정씨 시조 묘 주변에는 배롱나무 두 그루가 자라고 있다. 나이는 800년 정도로 추정되고 있으며 가장 큰 나무의 높이는 8.3m로 천연기념물 168호로 지정, 보호되고 있다. 동래 정씨 시조의 조상을 기리고 자손들의 부귀영화를 기원하는 뜻으로 심었는데, 우리 선조들은 이 나무를 부귀영화를 주는 나무라고 믿기도 했다. 화지공원 동래정씨 시조 묘 주변에는 배롱나무 두 그루가 자라고 있다. 나이는 800년 정도로 추정되고 있으며 가장 큰 나무의 높이는 8.3m로 천연기념물 168호로 지정, 보호되고 있다. 동래 정씨 시조의 조상을 기리고 자손들의 부귀영화를 기원하는 뜻으로 심었는데, 우리 선조들은 이 나무를 부귀영화를 주는 나무라고 믿기도 했다.
주소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양정동
연락처051-605-4061
부산어린이대공원 안에 있는 어린이 교육 및 문화시설로, 아이들이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사고력과 자율적 탐구학습 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현장체험 중심의 집중탐구활동, 과학교실과 발명교실, 일일 현장체험 등을 운영한다. 부산어린이대공원 안에 있는 어린이 교육 및 문화시설로, 아이들이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사고력과 자율적 탐구학습 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현장체험 중심의 집중탐구활동, 과학교실과 발명교실, 일일 현장체험 등을 운영한다.
주소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초읍동 85
연락처051-810-8800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