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울산 남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장미정원을 갖춘 울산대공원, 21세기형 선진 박물관 울산박물관, 초미니 사찰 안민사가 자리한 선암호수공원 등 타 지역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고유하고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즐비하다. 그래서일까. 남구의 관광지는 남녀노소 모두가 찾을 수 있어 좋다.
울산대공원은 100만평에 이르는 넓은 부지와 도시내부에 위치해 있다. 공원 내에는 실내외 수영장(아쿠아시스)과 테마파크, 4개의 크고 작은 연못과 산책로, 각종 놀이시설, 2,500석 규모를 자랑하는 옥외공연장 등이 갖춰져 있다. 특히 공원 남문 쪽에 있는 장미정원은 국내 최대 규모로, 이곳에서 매년 6월이면 장미축제가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울산대공원은 100만평에 이르는 넓은 부지와 도시내부에 위치해 있다. 공원 내에는 실내외 수영장(아쿠아시스)과 테마파크, 4개의 크고 작은 연못과 산책로, 각종 놀이시설, 2,500석 규모를 자랑하는 옥외공연장 등이 갖춰져 있다. 특히 공원 남문 쪽에 있는 장미정원은 국내 최대 규모로, 이곳에서 매년 6월이면 장미축제가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주소울산광역시 남구 옥동 146-1
연락처052-271-8818
울산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개관한 박물관은 울산대공원과 함께 친환경 시설을 지향하고 있다. 울산의 선사시대부터 근대까지의 발자취를 전시한 역사관, 대한민국 산업수도로서 우뚝 선 현장을 보여주는 산업사관, 해울이관(어린이체험관) 등 수준 높은 전시와 보존공간을 구축해 놓은 21세기형 선진 박물관이다. 울산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개관한 박물관은 울산대공원과 함께 친환경 시설을 지향하고 있다. 울산의 선사시대부터 근대까지의 발자취를 전시한 역사관, 대한민국 산업수도로서 우뚝 선 현장을 보여주는 산업사관, 해울이관(어린이체험관) 등 수준 높은 전시와 보존공간을 구축해 놓은 21세기형 선진 박물관이다.
주소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1888
연락처052-222-8501
뭔가 획기적이면서 이색적인 볼거리를 원한다면 선암동 선암호수공원이 제격이다. 산업도시 한복판에 둘레가 44㎞나 되는 호수가 있다는 것도 신기하지만 46년 동안 수자원보호구역으로 묶여 있어 때묻지 않은 자연환경이 감동으로 다가온다. 게다가 이곳에 안민사, 호수교회, 성베드로 기도방 등 세상에서 가장 작은 종교시설이 들어서 있는 점 또한 흥밋거리다. 뭔가 획기적이면서 이색적인 볼거리를 원한다면 선암동 선암호수공원이 제격이다. 산업도시 한복판에 둘레가 44㎞나 되는 호수가 있다는 것도 신기하지만 46년 동안 수자원보호구역으로 묶여 있어 때묻지 않은 자연환경이 감동으로 다가온다. 게다가 이곳에 안민사, 호수교회, 성베드로 기도방 등 세상에서 가장 작은 종교시설이 들어서 있는 점 또한 흥밋거리다.
주소울산광역시 남구 선암동 476-2
연락처052-226-5901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