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은 문학의 고장이다. 일반적으로 메밀꽃은 봄과 가을, 두 번 피우지만 메밀로 유명한 봉평에서는 메밀꽃이 가을의 전령이다. 현대 단편문학의 백미로 꼽히는 <메밀꽃 필 무렵>의 무대이기도 한 봉평에 가면 상상 속에 그렸던 소설 속 이야기들이 살아 숨쉬고 허브나라, 봉평5일장 등 아스라한 향토의 낭만까지 두루 즐길 수 있어 좋다.
봉평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 중 으뜸은 가산(可山) 이효석의 이야기 속 배경들이 됐다. 풍경화처럼 조용하게 꾸며져 있어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이 마을은 이효석의 그의 문학적 체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이효석 문학비가 세워진 가산공원 안에는 소설의 주인공들인 장돌뱅이들이 시원하게 회포를 풀던 ‘충주집’도 자리하고 있다. 봉평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 중 으뜸은 가산(可山) 이효석의 이야기 속 배경들이 됐다. 풍경화처럼 조용하게 꾸며져 있어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이 마을은 이효석의 그의 문학적 체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이효석 문학비가 세워진 가산공원 안에는 소설의 주인공들인 장돌뱅이들이 시원하게 회포를 풀던 ‘충주집’도 자리하고 있다.
주소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
연락처033-335-9669
문학의 상상력을 한껏 키웠다면 이제는 동화가 주는 상상력을 충전할 차례. 인근에 위치한 허브나라에 가면 150여 종에 달하는 허브 향이 경내를 가득 메운다. 이곳의 동화적인 분위기는 단연 압권이다. 율리시스가 마녀의 주문을 물리치는데 썼다는 ‘멀레인’, 꿀벌이 모여 탄생한 ‘베가못트’ 등 흥미진진한 해설문구를 들여다보느라 시간가는 줄 모른다. 문학의 상상력을 한껏 키웠다면 이제는 동화가 주는 상상력을 충전할 차례. 인근에 위치한 허브나라에 가면 150여 종에 달하는 허브 향이 경내를 가득 메운다. 이곳의 동화적인 분위기는 단연 압권이다. 율리시스가 마녀의 주문을 물리치는데 썼다는 ‘멀레인’, 꿀벌이 모여 탄생한 ‘베가못트’ 등 흥미진진한 해설문구를 들여다보느라 시간가는 줄 모른다.
주소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흥정리 302-7
연락처033-336-9987
봉평재래시장에서 5일장의 백미를 느껴볼 수도 있다. 장마당을 돌아다니며 물건을 파는 행상을 소재 삼아 인간 본연의 애정을 이야기한 소설 속 장돌뱅이는 요즘도 5일장 장마당을 돌아다니고 있어 더욱 정감이 간다. 이곳에서 올챙이국수를 비롯해 메밀국수, 메밀부치기, 메밀묵, 메밀전병, 수수부꾸미 등을 맛볼 수 있다. 봉평재래시장에서 5일장의 백미를 느껴볼 수도 있다. 장마당을 돌아다니며 물건을 파는 행상을 소재 삼아 인간 본연의 애정을 이야기한 소설 속 장돌뱅이는 요즘도 5일장 장마당을 돌아다니고 있어 더욱 정감이 간다. 이곳에서 올챙이국수를 비롯해 메밀국수, 메밀부치기, 메밀묵, 메밀전병, 수수부꾸미 등을 맛볼 수 있다.
주소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흥정리 303
연락처033-335-2902
봉평에는 효석문화제 기간 숙박패키지를 내놓는 휘닉스파크부터 허브나라 안에 있는 이색 숙소들, 문화마을 내 아담한 민박집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중 드라마 <가을동화>의 메인 촬영지로도 잘 알려진 휘닉스파크는 120만평의 광활한 부지에 이용객들을 위한 유스호스텔과 야외수영장, 스키장, 골프장 등 다양한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다. 봉평에는 효석문화제 기간 숙박패키지를 내놓는 휘닉스파크부터 허브나라 안에 있는 이색 숙소들, 문화마을 내 아담한 민박집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중 드라마 <가을동화>의 메인 촬영지로도 잘 알려진 휘닉스파크는 120만평의 광활한 부지에 이용객들을 위한 유스호스텔과 야외수영장, 스키장, 골프장 등 다양한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소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면온리 1095
연락처033-330-3000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