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바다와 섬, 육지를 행정구역으로 삼는 보령시의 관광자원은 무궁무진하다. 마을 주민의 생계를 책임지는 어장의 배오징어 말리는 풍광부터 섬 주변으로 흔하게 보는 기암괴석과 마을풍경 등 모두가 사계절 관광객을 불러 모으는 천연자원이다. 대천해수욕장이나 무창포해수욕장은 송림과 특히 시원한 바닷바람으로 여름이면 발딛을 틈 없이 붐비는 서해안관광특구지역이다.
총거리
11.93 km
어족이 풍부하고 깨끗한 바다로 이름난 대천항은 배오징어와 꽃게의 특산지로 서해안 어업의 전진기지로 주목받고 떠오르고 있다. 대천항에서는 인근 섬과 안면도의 영목항을 왕래하는 카페리호와 쾌속선이 운행중으로 바다낚시와 기암괴석의 마을과 어우러지는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어족이 풍부하고 깨끗한 바다로 이름난 대천항은 배오징어와 꽃게의 특산지로 서해안 어업의 전진기지로 주목받고 떠오르고 있다. 대천항에서는 인근 섬과 안면도의 영목항을 왕래하는 카페리호와 쾌속선이 운행중으로 바다낚시와 기암괴석의 마을과 어우러지는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주소충청남도 보령시 신흑동 1250
연락처041-932-2023
어족의 풍부한 천혜의 어장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려는 관광객들로 사계절 발길이 끊이지 않는 죽도에는 자연스럽게 먹거리촌이 마련됐다. 죽도 입구 좌측에는 고기잡이 배가 운치를 더하고, 오른쪽에 먹거리촌이 형성되어 있다. 먹거리촌에서 식사후 방조제에서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닷바람은 천연소화제로 마음을 상쾌하게 한다. 어족의 풍부한 천혜의 어장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려는 관광객들로 사계절 발길이 끊이지 않는 죽도에는 자연스럽게 먹거리촌이 마련됐다. 죽도 입구 좌측에는 고기잡이 배가 운치를 더하고, 오른쪽에 먹거리촌이 형성되어 있다. 먹거리촌에서 식사후 방조제에서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닷바람은 천연소화제로 마음을 상쾌하게 한다.
주소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월전리
연락처041-932-2023
죽도는 월전리 앞 바다에 떠 있던 작은 섬이었다. 남포 간척지 공사로 방조제가 완공되며 뭍과 연결되었다. 섬에는 기암절벽과 울창한 수림이 있다. 죽도에서 가까운 곳에는 최치원 유적지와 용두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이 있다. 죽도는 월전리 앞 바다에 떠 있던 작은 섬이었다. 남포 간척지 공사로 방조제가 완공되며 뭍과 연결되었다. 섬에는 기암절벽과 울창한 수림이 있다. 죽도에서 가까운 곳에는 최치원 유적지와 용두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이 있다.
주소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월전리
연락처041-932-2023
바닷길이 열리는 보령군 무창포는 1928년 서해안에서 최초로 개장한 해수욕장이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송림이 울창하여 해수욕과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매월 음력으로 보름과 그믐날을 전후하여 2~3회 해변에서 석대도까지 1.5km의 바닷길이 열린다. (사진제공 : 보령시청) 바닷길이 열리는 보령군 무창포는 1928년 서해안에서 최초로 개장한 해수욕장이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송림이 울창하여 해수욕과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매월 음력으로 보름과 그믐날을 전후하여 2~3회 해변에서 석대도까지 1.5km의 바닷길이 열린다. (사진제공 : 보령시청)
주소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관당리
연락처041-936-3510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